print

우석이는 ‘이디야커피’를 마신다...첫 번째 TV 광고 공개

‘뭘 먹어도 맛있는 곳’이라는 콘셉트 내세워
이달 말 신메뉴 ‘시그니처 라떼’ 출시 예정

이디야커피는 배우 변우석이 출연하는 첫 번째 TV 광고를 공개했다. [사진 이디야커피]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이디야커피는 25일 배우 변우석이 출연하는 첫 번째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이달부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 새로운 이미지와 신선함을 극대화하는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TV 광고는 ‘EDIYAMMY’라는 메인 카피를 통해 카페 본질인 맛에 중점을 둬 ‘뭘 먹어도 맛있는 곳’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웠다.

광고에서는 변우석이 ▲아메리카노 ▲아망추 ▲감귤레몬 에이드 등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메뉴를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EDIYA’와 ‘YAMMY’가 이어지는 표현으로 ‘맛있는 음료를 만드는’ ‘커피에 대한 진심인’ 이디야커피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신메뉴 시그니처 라떼를 함께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시그니처 라떼’는 우유에 생크림을 더해 풍부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시그니처 밀크와 진하고 고소한 에스프레소 향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계적인 바리스타 대회인 ‘WCIGS’(World Coffee In Good Spirits Championship) 챔피언 위승찬 바리스타가 직접 제안하는 메뉴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TV 광고 이후 이디야커피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메이킹 영상, 쇼츠 등 디지털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브랜드의 매력을 폭넓게 알릴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의 첫 TV 광고인 만큼, 브랜드의 새롭고 신선한 이미지를 통해 ‘뭘 먹어도 맛있는’ 이디야커피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 가맹점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대한항공, 제2회 ‘세이프티 데이’ 행사 개최…“안전 문화 확산”

2제주항공, 2년 연속 ‘상장기업 ESG 평가’ A 등급 획득

3김동관 부회장, 美 해군 태평양함대 사령관과 MRO 추가협력 논의

4"구타·성폭행'에 실시간 방송까지 내보낸 10대 중형

5넥슨게임즈,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RX’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6"머리는 커녕 돈만 빠졌다"...'1000만 탈모인' 울리는 허위광고 적발

7볼트엑스 ‘월간 커피챗’ 10월 행사 성료, 이력서 든 현직자와 CEO 간 ‘1:1 슈퍼 커피챗’ 기회 제공

8 우리금융 “증권 MTS 연내 출시 차질 없어"

9LGU+, 300G급 기업전용회선 장비 개발했다

실시간 뉴스

1대한항공, 제2회 ‘세이프티 데이’ 행사 개최…“안전 문화 확산”

2제주항공, 2년 연속 ‘상장기업 ESG 평가’ A 등급 획득

3김동관 부회장, 美 해군 태평양함대 사령관과 MRO 추가협력 논의

4"구타·성폭행'에 실시간 방송까지 내보낸 10대 중형

5넥슨게임즈,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RX’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