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KB국민카드.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체크카드 부문 동시 1위

KB페이 통한 고객 경험 혁신으로 국민의 행복생활파트너로 지속 성장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신용 및 체크카드 부문 동시 1위를 달성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참석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카드]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KB국민카드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해 발표하는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4년 연속 1위 달성에 이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체크카드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체크카드는 3대 고객만족 조사기관(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최초 카드사로 등극, 고객 만족도 분야에서 우수성을 입증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신용 및 체크카드 서비스업 부문은 본인 명의로 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들에 의해 평가된다.

KB국민카드는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인 ‘KB페이’의 기능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B페이는 신용, 체크카드뿐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실물없이 KB페이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오픈형 종합금융플랫폼’이라는 전략 아래 모바일학생증 서비스, 오픈 뱅킹 서비스, KB페이 머니, KB증권과 연계한 투자서비스,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빠른 불편 해결을 위한 ‘신속민원처리제도’, 모든 고객 접점의 서비스를 모니터링하는 ‘소비자보호시스템’, 임직원 대상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고객의 소리’, 고객에게 자문을 구하는 고객패널단(The Easy Talker)등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활동을 지속 추진해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국민의 행복생활파트너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돈 없으면 하지마" 정부, '부동산 PF' 자기자본비율 '3%→20%'로 높인다

2BNK경남은행, 서울옥션블루와 ‘맞손’…신규 사업모델 발굴

3 '선거법 위반' 김혜경 1심서 벌금 150만원 선고

4KB금융, 기관투자자 30명 초청해 ‘2024년 주주간담회’ 개최

5비수기에도 날았다...안다르, 3분기 최대 실적

6우리은행, 워킹맘 임직원 대상 ‘자녀 양육’ 특강 진행

7오리온, 3분기 영업익 1371억...전년 대비 2.6%↓

8“신설규제에 중소기업 허리 휜다”…중진공 “맞춤형 지원 필요”

9“단순 반복 업무 이제 그만”...보람그룹, 업무효율 극대화 RPA 도입

실시간 뉴스

1"돈 없으면 하지마" 정부, '부동산 PF' 자기자본비율 '3%→20%'로 높인다

2BNK경남은행, 서울옥션블루와 ‘맞손’…신규 사업모델 발굴

3 '선거법 위반' 김혜경 1심서 벌금 150만원 선고

4KB금융, 기관투자자 30명 초청해 ‘2024년 주주간담회’ 개최

5비수기에도 날았다...안다르, 3분기 최대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