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참여하시겠습니까” 신세계百, ‘오징어 게임2’ 단독 팝업
‘오징어 게임2’ 시즌2와 업계 단독 파트너십
20일부터 게임 참가자 되어보는 체험형 팝업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넷플릭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20일부터 프로젝트를 펼친다고 17일 밝혔다.
강남점과 부산 센텀시티점에 ‘오징어 게임’ 세트장을 구현한 체험 공간이 마련되고, 전국 주요 점포에 ‘오징어 게임’을 활용해 개발한 300품목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하는 굿즈 스토어도 열린다.
먼저 강남점에서는 센트럴시티 1층 ‘오픈 스테이지’에 ‘오징어 게임’ 세트장을 옮겨 놓은 듯한 공간에서 체험형 팝업이 펼쳐진다.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빌려 합숙소 철제 침대에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고, 작품 속에서 ‘오징어 게임’ 참가자로 등록하는 사진 촬영을 체험할 수 있는 포토부스도 준비됐다.
신세계백화점이 18개 협업 브랜드와 ‘오징어 게임’을 활용해 개발한 300품목의 굿즈도 전국 5개 점포(강남·본점·센텀·광주·대전)에서 판매한다. 말본 골프, 로우로우, 벌스데이수트, 오드삭스 등 패션·잡화는 물론 소금빵 맛집 ‘베통’, 츄러스 브랜드 ‘미뉴트빠삐용’ 등 F&B까지 총망라했다.
‘21세기 앤디 워홀’로 불리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카우스(KAWS)와의 컬래버레이션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카우스X<오징어 게임> 한정판 티셔츠와 후드티, 맨투맨, 에코백 등을 신세계 단독 상품으로 준비했고, 신세계 앱에서는 카우스가 제작한 ‘영희’ 한정판 아트토이 구매 기회를 주는 라플(뽑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앱에서는 12월 20일부터 1월 5일까지 ‘오징어 게임’의 상징인 도형 ○△□를 활용해 총 상금 신백리워드 4560만R을 나눠 갖는 모바일 게임도 펼쳐진다. 456억원의 상금을 놓고 생존 게임을 벌이는 작품 속 설정에 착안한 것.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점포를 포함한 전국 점포에서 핑크색 방호복을 입은 게임 운영 요원 ‘핑크가드’들이 출몰해 신세계 앱에 초대하는 초대권을 나눠줄 예정이다.
1월에는 신세계백화점 전국 13개 전 점포에서 타이머를 4.56초에서 정확히 누르는 고객에게 경품을 주는 ‘4.56초를 맞춰라’ 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세계백화점 장수진 상품본부장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대표 K-콘텐츠 ‘오징어 게임’ 시즌2를 더욱 실감 나고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체험 콘텐츠와 단독 상품을 풍성하게 마련했다”며 “새로운 공간 경험을 선사하는 곳으로, 또 취향과 문화를 향유하는 곳으로 진화해온 신세계백화점이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남점과 부산 센텀시티점에 ‘오징어 게임’ 세트장을 구현한 체험 공간이 마련되고, 전국 주요 점포에 ‘오징어 게임’을 활용해 개발한 300품목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하는 굿즈 스토어도 열린다.
먼저 강남점에서는 센트럴시티 1층 ‘오픈 스테이지’에 ‘오징어 게임’ 세트장을 옮겨 놓은 듯한 공간에서 체험형 팝업이 펼쳐진다.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빌려 합숙소 철제 침대에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고, 작품 속에서 ‘오징어 게임’ 참가자로 등록하는 사진 촬영을 체험할 수 있는 포토부스도 준비됐다.
신세계백화점이 18개 협업 브랜드와 ‘오징어 게임’을 활용해 개발한 300품목의 굿즈도 전국 5개 점포(강남·본점·센텀·광주·대전)에서 판매한다. 말본 골프, 로우로우, 벌스데이수트, 오드삭스 등 패션·잡화는 물론 소금빵 맛집 ‘베통’, 츄러스 브랜드 ‘미뉴트빠삐용’ 등 F&B까지 총망라했다.
‘21세기 앤디 워홀’로 불리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카우스(KAWS)와의 컬래버레이션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카우스X<오징어 게임> 한정판 티셔츠와 후드티, 맨투맨, 에코백 등을 신세계 단독 상품으로 준비했고, 신세계 앱에서는 카우스가 제작한 ‘영희’ 한정판 아트토이 구매 기회를 주는 라플(뽑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앱에서는 12월 20일부터 1월 5일까지 ‘오징어 게임’의 상징인 도형 ○△□를 활용해 총 상금 신백리워드 4560만R을 나눠 갖는 모바일 게임도 펼쳐진다. 456억원의 상금을 놓고 생존 게임을 벌이는 작품 속 설정에 착안한 것.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점포를 포함한 전국 점포에서 핑크색 방호복을 입은 게임 운영 요원 ‘핑크가드’들이 출몰해 신세계 앱에 초대하는 초대권을 나눠줄 예정이다.
1월에는 신세계백화점 전국 13개 전 점포에서 타이머를 4.56초에서 정확히 누르는 고객에게 경품을 주는 ‘4.56초를 맞춰라’ 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세계백화점 장수진 상품본부장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대표 K-콘텐츠 ‘오징어 게임’ 시즌2를 더욱 실감 나고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체험 콘텐츠와 단독 상품을 풍성하게 마련했다”며 “새로운 공간 경험을 선사하는 곳으로, 또 취향과 문화를 향유하는 곳으로 진화해온 신세계백화점이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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