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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는 역시 운동!”…무신사, 스포츠 아이템 판매 120% 급증

러닝화·요가복·수영복 등 높은 판매 기록
스포츠 아이템 할인 기획전 ‘에너지위크’ 진행

[사진 에이치덱스]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무신사가 새해를 맞아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포츠 의류와 운동용품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31일부터 1월 6일까지 일주일간 무신사 스토어 카테고리별 거래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포츠웨어 상∙하의(58%) ▲스포츠 신발(72%) ▲스포츠 가방(72%) ▲피트니스 용품∙기구(120%) 등 운동과 관련된 상품 거래액이 직전 1주일간(12월 24일~12월 30일) 대비 크게 증가했다.

세부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러닝, 수영, 요가 등 운동 종목별 아이템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집계 기간 러닝화와 트레이닝 재킷 및 팬츠 거래액은 각각 65%가량 증가했다. 수영복과 스포츠 레깅스 판매도 80%가량 늘었다.

신발 중에서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러닝화가 1월 첫째주 스포츠/레저 상품 랭킹 순위권에 올랐다. 대표적으로 나이키 ‘레볼루션 7’, ‘페가수스 41’ 호카 ‘마파테 스피드 2’, ‘클리프톤 9 와이드’ 등 러닝 입문용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러닝화가 상위권에 올랐다.

운동복 카테고리에서는 ▲에이치덱스 ▲어프레쉬 ▲젝시믹스 등 국내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어프레쉬 ‘에어스트레치 조거팬츠’는 지난달 스포츠 하의 랭킹 1위를 차지한 상품으로 추운 겨울에도 야외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기모 버전을 새롭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와이드한 핏과 캐주얼한 디자인이 특징인 에이치덱스 ‘자이언트핏 매쉬 와이드 팬츠’와 ‘컬러 블럭 파이핑 웜업 풀오버’ 등도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운동용품과 장비를 휴대할 수 있는 가방을 찾는 고객도 늘면서 ▲무신사 스탠다드 스포츠 ‘짐 보스턴 백’ ▲본투윈 ‘빅 크롬 메탈릭 더플 백’ ▲언더아머 ‘언디나이어블 5.0 XS 더플 백’ 등이 주목받았다.

무신사 관계자는 “새해를 기점으로 취미나 건강 관리를 위해 일상에서 운동을 시작하려는 고객들 사이에서 러닝이나 수영, 등산 등 생활 체육과 관련된 아이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무신사 플레이어에서 새해 다짐을 주제로 스포츠 아이템을 할인하는 '에너지위크' 기획전도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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