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캄파리코리아, 스카치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 을사년 한정판 2종 출시

슈퍼 프리미엄 스카치 브랜드 더 글렌그란트 10년·12년 을사년 에디션 2종. [사진 캄파리코리아]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캄파리코리아는 푸른 뱀의 해를 맞아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슈퍼 프리미엄 스카치 브랜드 더 글렌그란트 10년 및 12년 을사년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풍요와 지혜를 상징하는 뱀의 형상이 더 글렌그란트의 글래스하우스를 감싸고 있는 바틀 스토퍼를 함께 구성해 프리미엄 위스키 애호가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 글렌그란트는 3만평에 달하는 빅토리안 정원의 아름다움이 증류소 내부에 흐르는 백 번(Back Burn)강에서 길어온 깨끗한 물과 어우러져 세상에서 가장 깨끗하고 우아한 맛을 자랑하는 싱글몰트 위스키라는 평가를 받는다.

한정판에 담긴 바틀 스토퍼에서 표현한 뱀이 휘감고 있는 글래스하우스 로고는 더 글렌그란트의 혁신가이자 빅토리안 정원을 만든 메이저 그란트가 전 세계에서 수집한 희귀 식물 중에서도 신비로운 색과 자태를 자랑하며 까다로운 생존 환경에서만 자라는 히말라야 블루 포피를 형상화한 것이다. 이는 세심한 관리와 공정 과정을 통해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를 생산하는 더 글렌그란트의 장인정신을 나타내고 있다.

더 글렌그란트의 인기 모델인 10년과 12년으로 만든 이번 한정판은 모두 700㎖로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채널에서만 판매된다.

캄파리코리아 관계자는 “허물을 벗고 새로운 시작을 향해 나아가는 뱀처럼, 올 한 해 새로운 도약을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지혜와 변화의 상징인 을사년 푸른 뱀의 기운을 담은 프리미엄 위스키 한 잔으로 황금빛 기회를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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