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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송호섭 대표 “체계적인 신메뉴 출시 등 브랜드 가치 강화”

bhc 가맹점주 대상 올해 첫 정기 간담회 개최
신메뉴 출시 방향 공유 및 마케팅 강화 방안 논의

지난 5일 창고43 교대점에서 열린 수도권 가맹점주협의회와의 2025 1분기 간담회에서 송호섭 다이닝브랜즈 대표(맨 우측)가 가맹점주들과 다양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 [사진 bhc]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bhc는 지난 5일 창고43 교대점에서 2025년 첫 정기 간담회를 개최하고 신제품 출시 방향에 대한 사전 안내와 신규 자사앱 구축, 마케팅 강화방안에 대한 논의에 이어 배달앱 관련 가맹점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연간 4회, 분기별로 진행되는 bhc 가맹점주 간담회는 지난 5일 서울 수도권을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대전·충청, 광주·호남, 대구·경북, 부산·경남, 강원, 제주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가맹점 협의회 회장단을 포함한 200여 명의 가맹점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bhc는 이번 간담회에서 올해 사업 방향과 신제품 출시, 마케팅 및 상생 방안 그리고 신규 자사앱 구축 일정 등의 중점 추진 사항을 공유하고 가맹점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배달플랫폼으로 인한 가맹점 수익성 저하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문제점 제기에 대응할 실질적인 대책도 집중적으로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송호섭 다이닝브랜즈(bhc 운영사) 대표는 이번 간담회에서 “국내외 불안정한 정세와 물가 상승 등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가맹점 사업주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본사 역시 체계적인 신메뉴 출시와 새로운 브랜딩 활동으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자사앱·E쿠폰·매장 활성화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등 가맹점 매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달 중순 오픈할 신규 자사앱에 대한 내용도 소개됐다. 특히 배달앱 수수료 인상 문제로 가맹점주의 경제적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자사앱 강화를 통해 이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과 본사의 지원 방향에 대한 의견이 활발히 교환됐다.

또한 박스 등 포장재에 QR코드를 삽입해 자사앱, 신메뉴를 홍보하는 방안 등 다양한 현장의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bhc 가맹본부는 자사앱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bhc 관계자는 “가맹점주분들이 걱정 없이 영업할 수 있도록 품질 관리 강화, 효율적인 구매 및 물류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간담회뿐 아니라 다양한 소통 채널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가맹점주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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