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5조원·고객수 10만명 달성
일평균 고객 1000여명 고객 Super365 계좌로 유입
30대와 40대 합산 비중 60%로 가장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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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메리츠증권은 Super365 계좌의 예탁자산이 5조원을 돌파하고 고객 수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Super365는 메리츠증권의 비대면 전용 투자 계좌로, 2026년 12월 말까지 국내·미국 주식 및 달러 환전을 수수료 없이 무료로 거래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시작된 이벤트를 기점으로 Super365 계좌의 규모는 빠르게 증가했다.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한 모든 수수료가 ‘제로’라는 점이 입소문을 타며 지난해 10월 말 기준 9200억원가량이었던 예탁자산은 5조원을 돌파했다.
고객 수도 동반 급증해 같은 기간 동안 2만3000여명이었던 고객 수는 10만명까지 늘었다. 이벤트 시행 이후 일평균 1000여명의 신규 고객이 Super365 계좌를 개설하며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다.
계좌 개설 이후 실질적으로 Super365를 이용하는 고객의 비중도 높았다. Super365 전체 고객 중 계좌에 100만원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실질 고객 비율을 나타내는 ‘유잔고율’은 53.3%를 기록했다. 자산 100만원 이상을 보유하면서 주식 매매, 금융상품 가입 등의 거래를 한 고객 비율인 ‘유거래율’도 31.1%를 기록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벤트 실시 이후 유입된 Super365 계좌 고객은 30대와 40대의 비중이 합산 60%로 가장 높았다. 특히 이벤트 시행 이후 유입된 전체 고객 수 중 30대와 40대 남성 고객 비중이 39%로, 이 연령대가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고 수수료 절감에도 민감한 것으로 분석됐다.
메리츠증권은 지난 2월 초 미국 주식 투자자들을 위해 뉴욕거래소의 차세대 시세 서비스 ‘필라뎁스’를 도입했으며, 이를 기념해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Super365 광고를 진행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업계에서 높은 수준으로 평가하는 30%대의 유잔고율을 훌쩍 넘는 50%대의 유잔고율은 매우 고무적인 현상”이라며 “고객들이 Super365 계좌를 단순 개설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투자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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