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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인회계사회, 공익광고 ‘ALL바르게’ 캠페인 진행

비영리·공공부문 회계투명성 강조…유투브‧옥외전광판 등 게재

한국공인회계사회 공익광고 'ALL바르게'. [사진 한국공인회계사회]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한국공인회계사회는 비영리·공공부문의 회계투명성 강화를 위한 공익광고 ‘ALL바르게’ 캠페인을 다음 달 23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광고는 유튜브, 서울 시청 인근 옥외전광판, 버스 외벽 배너 등을 통해 송출된다.

이번 광고는 '아파트·지자체 위탁사업·국가보조금 회계감사를 ALL바르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아파트 관리비, 지방자치단체 위탁사업, 국가보조금 등 국민 세금이 투입되는 영역에서 철저한 회계감사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회계투명성을 확보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광고에서는 '탄탄한 전문성, 깐깐한 투명성, 꼼꼼한 책임성'이라는 문구를 강조해 공인회계사의 역할을 부각했다. 광고 모델로는 국동호 공인회계사가 참여했다.

한국공인회계사회는 공공기관과 비영리단체의 회계감사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이번 광고를 통해 회계투명성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최근 아파트 관리비와 지방자치단체 위탁사업의 회계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면서 공인회계사의 역할이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공익광고 ‘ALL바르게’ 편은 한국공인회계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최운열 회장은 “국민 세금이 투입되는 비영리·공공부문에서는 철저한 회계감사를 통해 회계투명성을 확보해야 부적절한 예산 집행을 막을 수 있다”며 “이번 공익광고를 통해 국민과 이해관계자가 회계감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인회계사가 신뢰받는 전문가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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