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렛 성지 서울 가산에서 쇼핑객 많이 몰려간 쇼핑몰은
[빅데이터로 보는 경제 동향]
마리오 아울렛 왕좌 수성 굳건
현대시티·W몰 치열한 2위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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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전문 기업 TDI가 자동차 내비게이션 티맵(Tmap) 이용자를 기준으로 올해 1~8월 가산 지역 빅3 아울렛을 찾은 수요를 분석한 결과, 가정의 달 5월에 가장 많았다.
5월 기준 아울렛 쇼핑몰별 차량도착수를 살펴보면 ▶마리오 3만3600대 ▶현대시티 1만9100건 ▶W몰 1만7700대 순으로 집계됐다. 1~8월 누적 기준 차량도착수는 마리오(21만1100대), 현대시티(11만4400대), W몰(11만300대)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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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부터 코로나19 방역 지침이 완화되면서 아울렛 모두 전체적으로 방문 수요 증가세가 순탄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여름 휴가철 8월에 수요가 빠지긴 했어도 그 외 5월 전보다는 방문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정식 기자 tango@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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