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를 구매하는 젊은 세대가 크게 늘며 면세점 위스키 매출이 크게 뛰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엔데믹(풍토병) 전환으로 해외여행이 재개되고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사이에서 위스키가 인기 주류로 부상하면서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면세점은 최근 3개월간(5~7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한 위스키 매출이 지난
인천공항 상업지역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리는 이곳 점포의 재입찰에 유명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은행권에서 국민은행이 입성한 데 이어 외식 · 면세점 업체들도 ‘에어시티’에 들어가기 위해 총성 없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그 현장을 다녀왔다. 7:00 AM 롯데면세 인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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