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하이=신화통신) 최근 수년간 중국은 실물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응용을 확대하고 있다.상하이 둥하이(東海)대교의 맨 오른쪽 차선에는 컨테이너 트럭 몇 대가 서로 같은 거리를 유지하며 고속주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해당 트럭들은 자율주행차로 왕복 72km 거리를 운행하며 물류 순환로, 고속도로, 부두 등을 오간다.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상하이에
# 2019년 8월 즈음. 한글과컴퓨터그룹의 임원이 대전에 있는 한 스타트업을 찾았다. 당시 한컴은 드론 사업을 확장하려던 참이었다. 한컴이 찾은 스타트업은 드론의 자동 이착륙과 무선충전 및 데이터 수집 등의 기술을 통합한 드론 무인 자동화 시스템 ‘드론셋’을 개발한 곳이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스타트업 대표로부터 발표를 듣고, 드론이 아닌 위성에 특화된 스타트업이라
LG이노텍 주가가 두 달 새 74.02% 올랐다. 15일에도 전날보다 9.59%(2만9000원) 오른 33만1500원에 장을 마쳤다. 주가를 끌어올리는 힘은 실적이다. LG이노텍은 올해 처음 영업이익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서 내놓은 전망치는 1조2745억원이다. 지난해엔 6810억원이었다. 전망치가 맞는다면, 증가율은 87.2%에 이른다. 아이폰 덕을 톡톡히 봤다. 아이폰12·13이
자율주행차가 우리의 생활뿐 아니라 도시와 교외 주거지역을 우리가 상상도 못하던 방식으로 바꿔놓을 전망이다 인구 600만 명에 가까운 혼잡한 섬나라 싱가포르의 러시아워는 세계 거의 모든 대도시와 별반 다르지 않다. 정체된 간선도로와 스트레스 쌓인 운전자들로 가득한 생 교통지옥이다. 앞으로 10년 사이 싱가포르 주민이 예상대로 100만 명 증가한다면 이런 딜레마를 방
자동차산업, 자동차보험, 승차공유·택시, 주유소·편의점, 호텔·항공사 외에도 부동산업, 엔터테인먼트, 전자상거래 등 수많은 산업에 미증유의 변혁 가져온다. 자율주행차(AV)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기대가 크고 흥분되는 혁신으로 손꼽힌다. 자율주행차는 10년 전만 해도 공상과학 판타지로 여겨졌지만 자동차 제조사, 승차공유 서비스, IT 업체 같은 기업이 경쟁적으로 안전
모든 준비가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2020 도쿄 올림픽은 대회 시작 전부터 경이로움을 선사할 것이다. 올림픽 참가자와 관광객은 자율주행 택시를 타고 시내를 오가고, 올림픽 주경기장 용도로 새로 지은 국립스타디움 입구에서 출입증만 살짝 대고 입장한 뒤 얼굴인식 소프트웨어로 신원이 확인되면 10개 언어 중 하나로 안내 받아 좌석을 찾아갈 수 있다. 또 도쿄 어디서든 밤하늘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디즈니월드’ 테마공원 엡콧 센터에 딸린 주차장은 미국에서도 가장 넓다. 면적 65만㎡로 미식축구장 122개 크기이며 차량 1만2000대를 세울 수 있다. 구글 맵에서 보면 엡콧 센터와 크기가 거의 비슷하다. 디즈니는 테마공원을 찾는 방문객을 위해 공원 크기와 맞먹는 주차장을 지었다.사실 디즈니만 그런 게 아니다. 자동차는 전체 시간의 평균 95%를
지난 12월 24일 서울 서초구의 무인 수송 수단 전문기업인 ‘언맨드 솔루션’. 건물 2층의 기아차 스포티지 내부는 ‘자율주행’ 부품들로 채워져 있었다. 이 회사 문희창(39) 대표는 “기업·연구소 등에 ‘시험용’으로 판매하는 차”라고 설명했다. 이 차는 지붕 위의 레이더로 빛을 쏴 물체를 감지해가며 주행한다. 위험시 긴급 제동과 선행차와의 간격 조절 같은 기능은 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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