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형 ‘에쎄 골든 리프’ 출시 KT&G 국내 1위 브랜드 에쎄가 해외 수출 300억 개비 돌파 기념으로 ‘에쎄 골든 리프’를 선보인다. 4000원짜리 새 패밀리브랜드 ‘에쎄 골든 리프’(ESSE Golden Leaf)와 1만원짜리 한정판 ‘에쎄 골든 리프 스페셜 에디션’(ESSE Golden Leaf Special Edition)은 11월 30일 출시된다. 국내 최정상급 패션디자이너 이상봉씨가 김소월의 명시 ‘님과 벗’이 적힌 담뱃갑을 직접 디자인했다. 이상봉씨는 지난 10월 26일 러시아 패션위크 기간에 모스크바의 드라마스쿨에서 ‘에쎄 골든 리프-이상봉 패션쇼’를 개최한 바 있다.
제1회 에어캐나다 주니어 영어 말하기 대회 에어캐나다 에어캐나다가 주최하고 주니어헤럴드, 주한캐나다교육원이 후원하는 ‘제1회 에어캐나다 주니어 영어스피치 콘테스트’가 개최된다. 초등학교 4~6학년에 재학 중인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영어권 국가에서 1년 이상 체류한 기록이 있는 학생은 참가가 제한된다. 참가비는 무료. 원고 접수는 에어캐나다 한글 웹사이트(www.aircanada.co.kr)를 통해 12월 14일까지 하면 된다. 문의 02-3788-0133
2007 파라다이스상 승효상· 말리 홀트 ·엄홍길씨 수상 파라다이스 2007 파라다이스상 시상식이 13일 삼청각 ‘예푸리’ 극장에서 열렸다. 올해 수상자로는 문화예술 부문에 건축가 승효상씨, 사회복지 부문에 홀트아동복지회 말리 홀트 이사장, 특별공로 부문에 산악인 엄홍길씨가 선정됐다.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패와 상금 4000만원이 돌아갔다.
코닥과 손잡고 디지털 상업 인쇄 시장 진출 신도리코 신도리코는 지난 14일 서울 신도리코 본사에서 글로벌 기업 이스트만 코닥과 상업용 디지털 인쇄기의 국내 공급 제휴식을 갖고, 새로운 상업용 디지털 인쇄기 출시 발표회를 열었다. 코닥과 국내 최초로 공급 제휴를 맺은 신도리코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점으로 디지털 상업 인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볼보 부스터 쿠션 ‘올해 최고 신제품상’ 수상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어린이 부스터 쿠션이 지난 13일 과학 전문 저널인 파퓰러 사이언스가 선정한 올해의 최고 신제품상을 수상했다. 볼보의 혁신적인 부스터 쿠션은 차량에 탑승한 어린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시트로, 다양한 형태의 충격에서 어린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어린이가 성장함에 따라 쿠션을 2단계로 세팅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는 이 새로운 부스터 쿠션을 내년 국내 출시 예정인 The All-New XC70에 적용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최초 ‘런던국제광고제’ 본상 수상 농심기획 농심기획이 세계 4대 국제광고제로 손꼽히는 런던 국제 광고제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4대 매체부문 본상(실버)을 11월 13일 수상했다. 농심기획의 이번 수상은 지난 6월 ‘칸 국제 광고제’ 은사자상 수상에 이어 전 세계 광고계에 대한민국의 위상을 알린 쾌거다.
중국 남방항공 스카이팀 가입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주도하는 항공동맹체인 스카이팀에 중국 최대 항공사인 중국 남방항공이 11번째 회원사로 합류했다. 세계 항공동맹체 중 중국 항공사를 정식 회원사로 영입한 것은 스카이팀이 처음이다. 이로써 스카이팀은 수송 승객 기준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가 됐다.
파주 공구상가 ‘T-메카’ 분양 파주 공구상가 파주 공구상가 ‘T-메카’가 지금 분양 중이다. ‘T-메카’는 파주산업단지 바로 앞 경의선 월롱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대지지분이 최대 약 150%에 달해 10평 점포를 분양 받으면 최대 15평의 대지를 분양 받을 수 있다. 또 토지, 건물 모두 완전등기 분양이다. 문의 031-722-4702
‘로제타월드 버전3’로 외국어를 모국어처럼 로제타 월드 온라인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인 로제타월드가 11월 15일 신제품 ‘로제타월드 버전3’를 공식 출시했다. 버전3는 선명한 실제 생활 이미지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 각 부분의 집중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돼 있다. 로제타월드가 제공하는 30개 외국어 중 영어(미국), 영어(영국), 아랍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스페인어(라틴 아메리카), 스페인어(스페인)의 10개 언어가 먼저 출시됐다. 가격: 3개월: 125,000원, 6개월: 185,000원, 12개월: 275,000원 문의: 02-1588-6718
한국의 패션을 세계로 수출 행텐코리아 행텐코리아가 중국, 두바이, 루마니아 등 세계 무대로 본격 진출했다. 행텐코리아는 글로벌 브랜드이지만 본사의 간섭을 받지 않는 독자 경영체제를 통해 진출 첫해인 2001년 대비 2006년에 1400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8배 성장한 바 있다.
위스키 킹덤 12년, 17년산 출시 하이스코트 하이스코트가 연말 위스키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하이스코트는 지난해 21년산 제품을 먼저 선보인 프리미엄급 스카치 위스키 ‘킹덤’의 12년, 17년산 제품을 19일부터 출시했다. 킹덤은 140년 전통의 스코틀랜드 위스키 명가 에드링턴 그룹의 최고 블렌드 마스터 존 람지가 원액을 엄선해 블렌딩한 고품격 위스키다. 람지는 현지에서 ‘위스키의 왕(King of Whisky)’이라는 명성을 얻고 있는 인물이다. 킹덤은 에드링턴 그룹만의 독특한 기법인 후숙성 공법이 적용돼, 맛이 한층 부드러워졌다. 일반적인 위스키는 숙성된 원액을 블렌딩한 후 바로 병에 넣어 판매한다. 이에 비해 킹덤은 블렌딩 후 일정기간 후숙성 기간을 거치는데, 이 기간에 원액들의 입자가 자연스럽게 결합돼 맛이 더 부드럽고 깔끔해진다. 킹덤은 위조주 방지 장치에도 신경 썼다. 뚜껑에 부착돼 있는 컬러쉬프팅 필름이 각도 변화에 따라 색상이 변해 소비자가 육안으로 진위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40도, 병당 출고 가격은 12년산(500㎖) 2만1890원, 17년산(450㎖) 3만1900원, 21년산 6만7100원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