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News Briefing

News Briefing



2008 로드쇼 주요 도시서 개최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0월 11일 마산, 12일 대구를 시작으로 11월 16일까지 볼보자동차 전 차종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2008 전국 로드쇼(2008 Volvo Driving Experience)’를 개최한다. 전국 볼보자동차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고객이 직접 볼보자동차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특히 볼보자동차 최고급세단 S80과 프리미엄 MUV(Multi Utility Vehicle) XC70, 쿠페와 컨버터블을 하나로 합친 듯한 투 인 원(Two in One) 스타일의 C70, 도시형 해치백 C30 등 볼보의 전 차종이 참가해 볼보 차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비욘드가 선정한 ‘2008 엔터테인먼트 파워 100인’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발행하고 있는 기내 엔터테인먼트 종합지 ‘비욘드’(Beyond)가 창간 2주년을 기념해 ‘2008년 엔터테인먼트 파워 100인’을 선정했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영화계의 영원한 ‘흥행 보증수표’라는 점에서 ‘2008년 엔터테인먼트 파워 100’중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132개국에서 방영되며, 1억60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거느리고 있는 ‘오프라 윈프리 쇼’ 진행자인 오프라 윈프리는 2위에 올랐다.




한방 기능성 샴푸로 머리카락 살려라
서광유통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생명자원 연구센터 교수진이 3년여 연구 끝에 ‘한방바이오 두발나라Q 샴푸’를 개발했다. ‘두발나라Q 샴푸’는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와 피부보습력 및 향균력, 노화방지에 탁월한 발명특허물질 ‘감 추출물’을 사용해 두피 건강과 두발 건강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문의 : 02-401-6683




중소기업 근로자 무료교육
중앙일보ITEA

중앙일보ITEA는 근로자의 자기주도적 능력개발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근로자 단기직무능력향상(JUMP) 교육”을 시작한다.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중소기업의 수요가 많은 마케팅 회계 분야 위주로 주중야간·주말시간에도 강좌가 개설된다. 교육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인천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10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진행된다.
교육 신청 및 문의 : 중앙일보ITEA 지식서비스센터 안지나 주임
홈페이지: http://jksc.itea.co.kr 전화 02-323-4501~3




최고의 트럭 ‘뉴 악트로스’
메르세데스-벤츠

세계 최대의 상용차 기업인 다임러(Daimler)사의 주력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형 트럭인 ‘뉴 악트로스(New Actros)’가 하노버 IAA상용차 박람회에서 ‘2009년 올해의 트럭(Truck of the year)’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62회를 맞이하는 하노버 IAA상용차 박람회(IAA·International Auto Ausstellung)는 전 세계 47개국에서 약 2000개 업체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상용차 박람회다.



2008 파리 모터쇼 출품 신모델 공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2008 파리 모터쇼에 출품한 신모델을 지난 2일 한국에서도 공개했다. 올해로 스포츠카 XK 출시 60주년을 맞이한 재규어는 XK의 스페셜 에디션인 XK 컨버터블 다이아몬드 에디션과 XKR-S를 공개했다. 랜드로버는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세계적 추세에 발맞춰 최신 친환경 기술을 탑재한 프리랜더2 TD4_e와 하이브리드 디젤 컨셉트카인 LRX를 선보였다.
문의 재규어 코리아 고객센터(080-333-8289), 랜드로버 코리아 고객센터(080-337-9696)




“치매 치료비 걱정 마세요!”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이 치매보장보험 ‘라이나 무배당 실버보험’ 판매에 나섰다. 라이나 무배당 실버보험은 60세 남자 기준으로 월 1만4500원을 내면 가입 2년 이후 치매 진단 시 치매 진단비 2000만원을 보장한다. 라이나 무배당 실버보험의 가입은 46세부터 70세까지 가능하며 기질성 치매뿐 아니라 사고나 재해로 인한 외상성 치매까지 보장해 준다.
문의 : 라이나생명 1544-0690




늦가을 필드를 책임진다
아디다스골프

세계적인 골프용품 브랜드 ‘아디다스골프’는 부쩍 쌀쌀해진 늦가을 날씨에 맞춘 골프룩을 선보인다. 특히 비, 바람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는 아디다스골프만의 기능성 소재인 ‘CLIMAPROOF(클라이마프루프)’와 뛰어난 보온성으로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 ‘CLIMAWARM(클라이마웜)’ 소재는 골퍼들이 추운 날씨에도 편안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땅끝 마을’에 어린이 도서관 설립
뉴스킨 엔터프라이즈 코리아

뉴스킨 엔터프라이즈 코리아는 해남 땅끝마을 어란진초등학교(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어란리 소재)에 정보화 시스템을 갖춘 도서관을 기증했다. 최신식 정보화 시스템으로 구성되는 도서관은 학교 본관과 별도의 건물로 리뉴얼 공사를 거쳐 정보검색 장비 외에도 책·걸상 및 개인 사물함 등의 시설물이 설치됐다.




17개 제휴회사와 마일리지 함께 쓴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새로운 개념의 항공 마일리지 방식을 도입한다. 아시아나 클럽 회원들은 10월 1일(수)부터 항공 마일리지를 보너스 항공권뿐만 아니라 쇼핑, 영화관람, 기내 면세품 구입 등 일상생활 전반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아시아나는 9월 25일(목)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강주안 사장과 현대자동차, KTF, CGV, 메가박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등 17개 제휴사 대표이사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시아나클럽 제휴사 조인식을 갖고, 새로운 개념의 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식을 발표했다.

아시아나클럽 회원들이 마일리지를 사용해 제휴사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경우, 아시아나클럽 홈페이지(www.flyasianaclub.com)에 접속해 사전구매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내년 하반기부터는 오프라인에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동안 적립된 마일리지 포인트가 낮아 항공권 구입(최소 5000마일)이 어려웠던 회원들의 마일리지 사용이 쉬워지는 등 아시아나클럽 회원들은 보너스 항공권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롯데지주, 밸류업 계획 공시…“주주환원율 35% 이상 지향”

2젝시믹스 매각설에…이수연 대표 “내 주식 겨우 1만원 아냐” 반박

3“뉴진스 성과 축소”…민희진, 하이브 최고홍보책임자 등 고발

4수요일 출근길 ‘대설’…시간당 1∼3㎝ 쏟아진다

5“교통 대란 일어나나”…철도·지하철 등 노조 내달 5~6일 줄파업

6‘조국 딸’ 조민, 뷰티 CEO 됐다…‘스킨케어’ 브랜드 출시

7 러 “한국식 전쟁동결 시나리오 강력 거부”

8경주월드, 2025 APEC 앞두고 식품안심존 운영

9구미시, 광역환승 요금제 시행..."광역철도 환승 50% 할인"

실시간 뉴스

1롯데지주, 밸류업 계획 공시…“주주환원율 35% 이상 지향”

2젝시믹스 매각설에…이수연 대표 “내 주식 겨우 1만원 아냐” 반박

3“뉴진스 성과 축소”…민희진, 하이브 최고홍보책임자 등 고발

4수요일 출근길 ‘대설’…시간당 1∼3㎝ 쏟아진다

5“교통 대란 일어나나”…철도·지하철 등 노조 내달 5~6일 줄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