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NEWS BRIEFING

NEWS BRIEFING

 현대자동차 | ‘준중형 세단 새 기준’ 7세대 아반떼 온다
글로벌 베스트셀링 세단 아반떼(수출명 엘란트라)가 7세대 신모델로 돌아온다. 현대차는 3월 18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서 ‘올 뉴아반떼’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열고 무관중 라이브 스트리밍 형식으로 한국, 북미, 중국, 호주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 중계했다.

아반떼는 현대차가 1990년 출시한 1세대로부터 30년에 걸쳐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베스트셀링카다. 현대차 측은 “7세대 모델은 파격적 디자인과 탄탄한 기본기, 최첨단 편의사양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고 설명했다. 특히 신형 아반떼는 현대차의 3세대 신규 플랫폼이 적용된 첫 차다. 여기에 준중형에서 누릴 수 없던 다양한 안전사양을 신규 탑재해 안전성능을 끌어올렸다. 신형 아반떼는 다음달 한국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으로, 3월 25일부터 사전계약을 받는다. 국내에는 1.6ℓ 가솔린·LPG 모델이 우선 출시된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MPi는 최고 출력 123마력, 최대 토크 15.7 kgf·m의 힘을 발휘한다. 향후 하이브리드 모델과 터보엔진을 단 고성능 라인업도 출시된다.
 건설·부동산 | 코로나19 피해 돕기 위해 성금 기부, 임대료 인하
건설·부동산 기업들이 코로나19 피해자를 돕기 위한 지원에 나섰다. 부동산 디벨로퍼인 김완식 더랜드 회장은 성금 1억8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전달했다. 힘찬건설(임영환 대표)도 성금 1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대한주택건설협회(박재홍 회장)도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1억2500만원을 전했다. 소상공인 임차인을 돕기 위한 활동도 이어졌다. 대우건설은 보유 중인 서울 천호동 대우한강베네시티 상가, 인천 영종도 오피스텔 등 5개 사업장의 임대 물량에 대해 2개월 동안 임대료 30%를 내리기로 했다. 라인건설은 충남 아산에 보유 중인 아산테크노밸리 EG the1 단지 내 120여개 점포의 임대료를 4~5월 동안 50%씩 인하하기로 했다.
 휴먼셀바이오 | NK세포 배양 방법 특허출원
휴먼셀바이오가 3월 13일 자연살해세포(NK세포) 배양액 조성물과 이를 이용한 NK세포 특수 배양방법을 개발해 특허를 출원했다. NK세포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세균을 직접 공격해 제거하는 세포다. 특허는 휴먼셀바이오가 독자 개발한 배양액 조성물을 이용해서 NK세포를 대량으로 배양할 수 있는 기술이다. 혈액에서 추출한 면역세포를 2주 동안 배양하면 NK세포 등 면역세포를 약 50억셀로 증식할 수 있다. 휴먼셀바이오는 면역세포 치료제 전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마리오아울렛 | ‘지스바이’ ‘제옥스’ 오픈
마리오아울렛이 최근 1관 2층에 ‘지스바이’와 ‘제옥스’를 입점시키며 도심형 프리미엄 아웃렛으로 또다시 주목받고 있다. 지스바이(ZISbuy)는 3040 여성을 위해 북유럽의 실용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SPA 브랜드이다. 26일까지 봄 신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며 10만원 이상 구매시 추가로 10%를 할인해 준다. 제옥스(GEOX)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이다. 통기성과 방수기능이 뛰어난 신발을 선보인다. 상품 10~20% 추가 할인과 구매 고객 양말증정 행사를 26일까지 진행한다.
 LG CNS | 2020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서비스 디자인 부문 수상
LG CNS가 서울 마곡 본사에 적용한 마케팅 솔루션 B.E.A.T(Briefing Experience Authoring Tool)이 2020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서비스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서비스 디자인 부문은 유형의 제품이나 인테리어를 평가하는 다른 부문과 달리, 공간과 컨텐트가 주는 감성까지 종합적으로 판단해 수상 여부를 결정한다. B.E.A.T는 LG CNS가 최적의 브리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으로, LG CNS의 핵심 가치를 고객 및 방문객, 임직원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한다.
 신간 | 우아한 재테크 알려주는 '나는 샤넬백 대신 그림을 산다'
미술 작품을 사고 팔며 돈을 버는 ‘아트테크’를 다룬 도서 [나는 샤넬백 대신 그림을 산다]가 지난 3월 16일 출간했다. 윤보형 작가는 서울대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로펌에서 변호사로 일하고 있다. 작가는 우연히 선물로 미술 작품을 구매하면서 미술 투자를 공부하고 아트테크를 운영하게 됐는데, 이때 쌓은 경험을 토대로 아트테크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방법을 독자에게 알려준다. 가치 있는 미술 작품을 골라내는 방법부터 미술품을 실제로 살 수 있는 갤러리 정보, 보유한 미술품을 팔면서 수익을 남기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지은이는 현재 미술 분야 스타트업 자문 변호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중앙북스, 252쪽, 가격 1만6000원.
 BBDO Korea | 3월 1일 김장용 대표 취임
글로벌 광고대행사 BBDO Korea가 3월 1일 김장용 대표가 취임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맞이했다. 김 대표는 제일기획, TWBA 등 광고대행사에서 일하면서 아모레퍼시픽·매일유업·CJ푸드빌·동아제약·아디다스 등의 광고주를 위한 IMC 캠페인을 이끌어오다가 지난해말 BBDO에 합류했다. BBDO Asia의 회장 Jean-Paul Burge는 “김 대표는 마케팅 트렌드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으며, 네트워크적인 마인드를 갖춘 사람이다. BBDO가 추구하는 가치와 결을 함께하며 광고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리드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김 대표는 “오로지 ‘The Work. The Work. The Work’를 추구하는 BBDO의 강력한 기업문화와 결합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대행사로서 광고주들의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하는 대행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롯데지주, 밸류업 계획 공시…“주주환원율 35% 이상 지향”

2젝시믹스 매각설에…이수연 대표 “내 주식 겨우 1만원 아냐” 반박

3“뉴진스 성과 축소”…민희진, 하이브 최고홍보책임자 등 고발

4수요일 출근길 ‘대설’…시간당 1∼3㎝ 쏟아진다

5“교통 대란 일어나나”…철도·지하철 등 노조 내달 5~6일 줄파업

6‘조국 딸’ 조민, 뷰티 CEO 됐다…‘스킨케어’ 브랜드 출시

7 러 “한국식 전쟁동결 시나리오 강력 거부”

8경주월드, 2025 APEC 앞두고 식품안심존 운영

9구미시, 광역환승 요금제 시행..."광역철도 환승 50% 할인"

실시간 뉴스

1롯데지주, 밸류업 계획 공시…“주주환원율 35% 이상 지향”

2젝시믹스 매각설에…이수연 대표 “내 주식 겨우 1만원 아냐” 반박

3“뉴진스 성과 축소”…민희진, 하이브 최고홍보책임자 등 고발

4수요일 출근길 ‘대설’…시간당 1∼3㎝ 쏟아진다

5“교통 대란 일어나나”…철도·지하철 등 노조 내달 5~6일 줄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