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FINANCE ISSUE & EVENT] 2분기 카드승인액 지난해 동기 比 9.9% 증가 外

2분기 카드승인액 지난해 동기대비 9.9% 증가…백신 접종 확대 및 소리심리 회복
'로지'의 댄스에 도전하라…신한라이프, '원더댄스챌린지' 이벤트
'더 신속한 자동화' 신한은행, 알파봇 서비스 영업점 확대

 
 
여신금융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전체카드 승인금액과 승인건수가 각각 244조6000억원, 59억4000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9.9%, 5.7% 증가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분기 카드승인액 전년 동기 比 9.9% 증가

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전체카드 승인금액과 승인건수가 각각 244조6000억원, 59억4000건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9.9%, 5.7% 증가했다.  
 
여신금융연구소는 "지난해 저조한 카드승인 금액 증가로 인한 기저효과, 백신 접종 확대 및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등으로 인한 전반적인 소비 심리 회복에 기인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전했다.  
 
개인카드 승인금액은 199조400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7.4% 늘었고, 법인카드 승인금액은 45조400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22.9% 증가했다.
 
소비자의 소비생활과 관련성이 높은 업종에서는 도매 및 소매업(12.5%), 운수업(29.9%), 교육서비스업(18.5%) 등이 증가세를 보인 반면, 여행·이동 및 회식 자제 등 영향으로 숙박 및 음식점업(-4.5%)은 감소세를 보였다.  
 
 

신한라이프, '원더댄스챌린지' 이벤트 진행 

신한라이프 원더댄시챌린지 [사진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자사 광고 모델인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의 댄스에 도전하는 '원더댄스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신한라이프 광고 음악에 맞춰 로지의 안무를 따라 추고 인스타그램의 숏폼 플랫폼 릴스(Reels)에 필수 해시태그 #신한라이프 #원더댄스챌린지 #원더댄스와 함께 댄스 영상 콘텐츠를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신한라이프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원더댄스 가이드 영상을 올려 누구나 쉽게 안무를 따라 출 수 있게 했다.  
 
광고 속 음원 'Fly so higher'와 로지의 안무는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내 MZ세대에게인기있는 음악과 댄스 콘텐츠를 분석해 신한라이프가 자체 개발했다.  
 
신한라이프 광고는 MZ세대들의 큰 관심 속에서 7월 1일 론칭 후 1000만 회 이상의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신한라이프는 이번 원더댄스챌린지에 참여하는 550명을 대상으로 치킨과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8월 27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신한은행, 알파봇 서비스 영업점 확대 시행 

신한은행 알파봇 서비스 영업점 확대 시행. [사진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영업점 업무 자동화 프로세스 구현을 위한 RPA(로봇프로시스자동화) 고도화 사업을 진행해 전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7년 은행권 처음으로 여신업무에 RPA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총 70여개의 RPA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를 개발해 업무에 적용해왔다.
 
이번 영업점 확대로 전국 800여곳 영업 현장에서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면서 이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체감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은 AI 기술을 활용한 알파봇 서비스 중 급여이체 서비스의 경우 기존에는 관련 서류를 종이로 받으면 직원이 수기로 입력해야 했었지만 AI-OCR(인공지능 문자판독)기술을 활용, 신청 서류를 자동 변환해 빠른 급여이체 처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직원들의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확보해 온전히 고객 상담과 고객 케어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가능한 업무는 100여개, 프로세스는 270여개까지 구현해 연간 300만건 이상의 업무처리로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용우 기자 lee.yongwoo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보스턴 펜웨이파크에 LG전자가 설치한 ‘초대형 LED’ 정체는?

2곤봉으로 유리창 ‘쾅’...尹 파면에 경찰버스 부순 남성 ‘구속’

3대구 산불 진화 중 헬기 추락…조종사 1명 사망

4기아, 다문화 청소년 위한 ‘하모니움’ 교육 프로그램 본격 가동

5티웨이항공, 유럽 항공권 프로모션 실시

6 대구 북구 산불 진화 헬기 추락

7 尹 "자유와 주권 수호를 싸운 여정, 역사로 기록될 것"

8“트럼프, 손 떼라”...美 전역서 ‘反트럼프 시위’ 열려

9머스크 “美·EU, 무관세 필요해”...‘관세 폭탄’ 트럼프와 ‘엇박자’

실시간 뉴스

1보스턴 펜웨이파크에 LG전자가 설치한 ‘초대형 LED’ 정체는?

2곤봉으로 유리창 ‘쾅’...尹 파면에 경찰버스 부순 남성 ‘구속’

3대구 산불 진화 중 헬기 추락…조종사 1명 사망

4기아, 다문화 청소년 위한 ‘하모니움’ 교육 프로그램 본격 가동

5티웨이항공, 유럽 항공권 프로모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