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설계사’가 ‘카드’ 모집한다…한화생명, 신한카드와 공동 마케팅 협약
신한카드 모집에 한화생명 ‘라이프엠디’ 채널 활용
한화생명은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신한카드와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의 우수한 판매채널과 자산으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게 한화생명의 설명이다. 보험·카드 복합영업 추진으로 고객의 혜택과 편리성도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
제휴 설계사 간 교차채용도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한화생명 라이프엠디(LIFE MD) 채널을 활용해 카드 회원 모집 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할 예정이다. 한화생명도 신한카드의 카드 모집인과 275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프엠디 채용 홍보를 진행한다.
한화생명의 법인보험대리점(GA) 한화생명금융서비스도 신한카드와 MOU를 체결했다.
한화생명은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영업력과 업계 1위 신한카드의 다양한 채널의 상호 협력 및 교류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라며 “양사의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디지털금융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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