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中-SCO 라이브커머스 쇼핑축제, 매출 약 189억원 달성
[신화] 中-SCO 라이브커머스 쇼핑축제, 매출 약 189억원 달성
(베이징=신화통신) 가오젠페이 기자 = 지난 10일부터 시작된 상하이협력기구(SCO) 회원국의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쇼핑축제에서 1억 위안(약 189억원) 상당의 매출을 기록했다. 가오펑(高峰)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이번 쇼핑축제에 1천800개에 달하는 라이브커머스 이벤트가 열렸으며, 400만 명이 넘는 시청자가 참여했다고 27일 말했다. SCO 회원국에서 엄선한 총 1천500종의 제품이 판매됐다. SCO 회원국 사절 14명이 라이브커머스에 참가해 중국 시청자들에게 자국의 새해맞이 행사에 대해 소개했다. 가오 대변인은 이번 쇼핑축제가 5개년 목표인 중국과 SCO 회원국 간 교역액 2조3천억 달러 달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중국과 SCO 회원국 간 교역액이 3천431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SCO 회원국은 ▷중국 ▷러시아 ▷카자흐스탄 ▷타지키스탄 ▷키르기스스탄 ▷인도 ▷파키스탄 ▷우즈베키스탄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147회 로또 1등 ‘7, 11, 24, 26, 27, 37’…보너스 ‘32’
2러 루블, 달러 대비 가치 2년여 만에 최저…은행 제재 여파
3“또 올랐다고?”…주유소 기름값 6주 연속 상승
4 정부, 사도광산 추도식 불참키로…日대표 야스쿠니 참배이력 문제
5알렉스 웡 美안보부좌관 지명자, 알고 보니 ‘쿠팡 임원’이었다
61조4000억원짜리 에메랄드, ‘저주받은’ 꼬리표 떼고 23년 만에 고향으로
7“초저가 온라인 쇼핑 관리 태만”…中 정부에 쓴소리 뱉은 생수업체 회장
8美공화당 첫 성소수자 장관 탄생?…트럼프 2기 재무 베센트는 누구
9자본시장연구원 신임 원장에 김세완 이화여대 교수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