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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아이앤씨, 블루샤크코리아와 MOU 체결…모빌리티 시장 공략

7월부터 온라인 몰에서 전기 스쿠터 R1 라이트 판매…배터리 탈부착 가능

 
 
블루샤크 전기 스쿠터 'R1 라이트' [사진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가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전기 스쿠터 브랜드 블루샤크코리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와 이병한 블루샤크코리아 회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블루샤크코리아의 전기 스쿠터 'R1 라이트'를 오는 7월부터 SSG닷컴과 G마켓 등 온라인 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배터리를 탈부착할 수 있는 전기 스쿠터로,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 160km, 안전 최고 속도 80km/h 등 성능을 갖췄다. 모바일과 연동할 수 있는 자체 운영시스템(OS)이 탑재돼 배터리 용량과 주행가능 거리, 도난 경보 등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배달 대행을 비롯한 라스트마일모빌리티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간(B2B) 판매를 확장하고,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BSS) 구축에도 협력한다. 라스트마일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의 문 앞까지 배송하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말한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대기 오염과 소음 문제로 전기 이륜차로의 전환이 요구되는 시점에 블루샤크코리아와 협업으로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차세대 모빌리티의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고, 충전 인프라를 확산해 국내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선모은 기자 seon.moeu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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