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경제동향] 中 싼야, 소비쿠폰·타겟 마케팅 등으로 여름 관광객 겨냥

[경제동향] 中 싼야, 소비쿠폰·타겟 마케팅 등으로 여름 관광객 겨냥

(중국 싼야=신화통신) 중국 인기 여행지 중 한 곳인 하이난(海南)성 싼야(三亞)시가 올 여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싼야하이뤼(三亞海旅)면세성을 방문한 한 고객이 스마트폰에 저장된 소비쿠폰을 내밀었다. 그는 "매장 자체에서도 세일을 하고 여기에 소비쿠폰까지 더하면 훨씬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 소식에 따르면 싼야시는 지난 4월 30일부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4천만 위안(약 77억원) 규모의 정부 소비쿠폰을 발행했다. 해당 소비쿠폰은 싼야시의 면세점과 음식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싼야시 관광 당국은 중국의 대학 입학시험인 가오카오(高考) 종료 시점에 맞춰 위챗 공식계정을 통해 수험생을 겨냥한 마케팅을 시작했다. 싼야시 한 관계자는 "올해 관광 상품 개발에 상당한 공을 들였다"며 "젊은이들의 취향에 맞춰 캠핑·스킨스쿠버·서핑 등 인기 아이템과 해양보호를 주제로 한 상품도 준비해 싼야시만의 특색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킨텍스 게임 행사장 ‘폭탄테러’ 예고에...관람객 대피소동

2美항모 조지워싱턴함 日 재배치...한반도·中 경계

3공항철도, 시속 150km 전동차 도입...오는 2025년 영업 운행

4두산 사업구조 재편안, 금융당국 승인...주총 표결은 내달 12일

5‘EV9’ 매력 모두 품은 ‘EV9 GT’...기아, 美서 최초 공개

6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7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8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9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실시간 뉴스

1킨텍스 게임 행사장 ‘폭탄테러’ 예고에...관람객 대피소동

2美항모 조지워싱턴함 日 재배치...한반도·中 경계

3공항철도, 시속 150km 전동차 도입...오는 2025년 영업 운행

4두산 사업구조 재편안, 금융당국 승인...주총 표결은 내달 12일

5‘EV9’ 매력 모두 품은 ‘EV9 GT’...기아, 美서 최초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