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 이날 오전 고발 취소장 제출
HD현대重도 관련 입장문 발표

22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오션은 이날 오전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를 방문해 고발 취소장을 제출했다.
지난 3월 한화오션은 HD현대중공업의 KDDX 군사기밀 유출과 관련해 임원 개입 여부를 수사해 달라며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고발장을 접수한 바 있다.
앞서 HD현대중공업 직원들은 KDDX 등과 관련한 군사기밀을 몰래 취득한 뒤, 이를 회사 내부망을 통해 공유해 군사기밀보호법 위반 혐의로 지난해 11월 최종 유죄 판결을 받았다.
방위사업청은 지난 2월 “청렴 서약 위반의 전제가 되는 대표나 입원의 개입이 객관적 사실로 확인되지 않았다”며 HD현대중공업의 KDDX 사업 입찰을 제한하지 않는 행정지도를 내렸다.
이에 한화오션은 추가 수사를 경찰 측에 요청했다. 또 이와 관련한 기자회견도 열었다. 기자회견 당시 공개된 수사 기록을 두고 HD현대중공업은 한화오션이 허위사실 적시 등으로 명예훼손을 했다고 주장하며 한화오션 직원들을 고소했다.
양측의 고소·고발전 속 한화오션은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의 적기 전력화로 해양 안보를 확보하고, 해양 방산 수출 확대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선 고발 취소를 하는 것이 맞는다고 판단했다”고 고발 취소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현 시점에서 고발 취소로 상호 보완 및 협력의 디딤돌을 마련하는 것이 국익을 위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HD현대중공업도 한화오션의 고발 취소와 관련 입장문을 내고 “자사가 공정하고 적법한 절차를 거쳐 KDDX 기본설계 사업자로 선정됐다는 것은 이미 여러 차례 확인된 사실”이라며 “한화오션이 고발을 취소한 데 대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KDDX 사업이 많이 지연된 만큼, 한화오션의 방산업체 지정 신청도 철회되어 KDDX 사업이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히 진행되길 희망한다”며 “K-방산의 경쟁력 강화와 수출 확대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