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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수차 시동 걸지 마세요"…쌍용차, 특별정비 나선다

자연재해로 피해 본 고객 위해 10월 말까지 전담팀 운영

 
 
 
쌍용차가 자연재해로 피해를 본 고객을 위해 특별정비 서비스 캠페인에 나선다.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국지성 호우와 태풍을 비롯한 게릴라성 폭우 등 자연재해로 피해를 본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쌍용차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에 지역별 수해차량 서비스 전담팀을 운영한다. 전담 작업장도 마련해 수해차량에 대한 특별정비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자차보험 미가입 차량은 총 수리비(공임 포함)의 40%를 할인해 준다.
 
또한 침수피해를 본 차량 소유주가 쌍용차로 대차 구매할 경우 토레스를 제외한 모든 차종에 대해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쌍용차는 재난·재해 지역 선포 시 해당 지역 관청과 연계, 인근 서비스 네트워크에 합동 서비스 전담팀을 편성할 계획이다. 긴급 출동 및 수해차량 무상점검 실시는 물론 소모성 부품을 무상으로 교환하고, 필요할 경우 비상시동 조치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차량이 침수됐을 경우 시동을 걸면 엔진이나 변속기 그 밖의 전기 및 전자부품 등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며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인근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점검을 실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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