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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터맛 나는 맥주? 테라도 제쳤다”…MZ표 ‘신주류 지형도’

GS25 버터맥주 4종, 판매 일주일 만에 품절
카스 이어 맥주 매출 2위…구매자 86%가 2030세대

 
 
 
GS25가 선보인 버터맥주가 일주일 판매 만에 품절됐다. [사진 GS25]
 
편의점 GS25가 새롭게 선보인 버터맥주가 출시 이후 스테디셀러 주류 인기를 앞서고 있다.
 
편의점 GS25는 지난 9월 30일부터 블랑제리뵈르의 버터맥주 4종 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품은 판매 개시 1주일(9월 30일~10월 6일 기준)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며 GS25가 취급하는 맥주 200여종 중 카스에 이어 매출 2위에 올랐다.
 
버터맥주 4종은 ▲버터맥주AAA+(트리플에이플러스) ▲버터맥주BBB+(트리플비플러스) ▲버터맥주CCC+(트리플씨플러스) ▲버터맥주DDD+(트리플디플러스)로 각각 바닐라, 캐러멜, 아몬드, 헤이즐넛 맛이 나는 라거 맥주다.
 
주요 소비자층은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동기간 버터맥주의 연령대별 매출 구성비는 ▲20대 55% ▲30대 31% ▲40대 이상 14%로 분석됐다. 구매자 중 86%가 2030세대인 셈이다. 
 
GS25는 초도 공급이 종료된 버터 맥주 4종의 물량을 추가로 확보해 이달 19일부터 발주가 가능토록 재개하는 한편, 블랑제리뵈르와 손잡고 맥주 외 다른 상품으로까지 컬래버 영역을 확대해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들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구종 GS리테일 음용 기획팀 MD는 “최근 원소주스피릿의 돌풍을 버터맥주가 이어가며 2030의 새로운 주류 소비 문화를 GS25가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 주류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소비자들이 GS25를 한 번 더 방문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우리 동네 술세권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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