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유통가, 조용한 분위기 속 월드컵 마케팅...‘집콕 응원족’ 겨냥

'집관족' 위한 소비진작…맥주·간식류 할인전 속속
한국 국가대표 축구팀 유니폼 증정 이벤트도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글로벌 축구대회를 맞아 집콕 응원족을 겨냥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세븐일레븐]
 
유통업계가 오는 21일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집콕 응원족’을 겨냥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는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하기보다는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제품 출시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편의점업계는 모바일 앱 이벤트부터, 수입맥주 할인 및 맥주와 응원할 때 많이 즐기는 간식류 등을 할인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공식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한 ‘우리나라 득점 모바일 상품권 특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리나라 경기가 있는 오는 24일, 28일, 12월 3일에 우리나라가 골을 넣으면 득점에 따라 6%에서 최대 15%까지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할인 상품권 판매는 해당 경기 다음날부터 3일간 진행된다.
 
또 이달 21일부터 12월 2일까지는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 경기 예상 스코어를 댓글로 남기면 스코어를 맞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맥주와 치킨도 오는 23일까지 수입맥주 16종에 대해 하나카드로 4캔이상 결제 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는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의미로 16%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편의점 CU는 최근 국가대표 선수 손흥민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치얼업 코리아, 파이팅 소니’라는 마케팅에 돌입했다. 포켓 CU 애플리케이션과 CU SNS에서 손 선수와 축구 대표팀을 응원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국가대표 1+1 베스트11 데이즈’ 이벤트를 열고, 추첨 고객을 대상으로 한 토트넘 홋스퍼 직관 투어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르쁘띠 꼬쇼네' 와인 이미지. [사진 GS25]
 
편의점 GS25는 이달 14일부터 세계적 축구 이벤트를 응원하는 축구팬들을 위해 프랑스 랑그독 지역에서 생산한 ‘르쁘띠 꼬쇼네’를 출시했다. 월드컵에 대한 전국민의 관심이 높고, 축구팬들의 해외 유명 국가 대표팀에 대한 관심 또한 커지고 있어, 경기를 즐기며 응원의 재미를 증대하고자 축구 명문 국가의 국기 6종(한국, 브라질, 스페인,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프랑스)을 선정해 와인의 라벨에 표현했다.
 
12월 말까지 한국 경기가 있는 당일에 와인 음용 사진을 SNS에 올리거나, 해당 와인을 SNS에 올리고, 르쁘띠 꼬쇼네 꼬마돼지와인 국가별 에디션 와인 등의 헤시태그를 달면, 추첨을 통해 한국 국가대표 축구팀 유니폼 티셔츠를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GS25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대형마트 업계에서는 홈플러스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집에서 경기를 시청하면서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모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월드컵을 겨냥한 소비 진작에 나섰다. 11번가는 ‘집관족’ 맞춤형 상품 200여개를 엄선해 선보이는 ‘코리아 파이팅’ 기획전을 실시한다. 올해의 경우 대규모 길거리 응원이 전면 취소된 상황을 고려해, 가족 및 지인들과 집에서 응원하는 ‘집관족’을 위한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했다. 11번가는 기획전이 진행되는 오는 30일까지 행사 상품에 최대 1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한국 축구의 승리와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집관족’을 위한 각종 응원도구부터 먹거리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의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충격의 중국 증시…‘5대 빅테크’ 시총 한 주 만에 57조원 증발

2이재용 ‘부당합병’ 2심도 징역 5년 구형…삼성 공식입장 ‘無’

3격화하는 한미사이언스 경영권 갈등…예화랑 계약 두고 형제·모녀 충돌

4“이번엔 진짜다”…24년 만에 예금자보호 1억원 상향 가닥

5로앤굿, 국내 최초 소송금융 세미나 ‘엘피나’ 성료

6카드사들, 후불 기후동행카드 사전 신청받는다…사용은 30일부터

7카카오페이증권, 간편하고 편리한 연금 관리 솔루션 출시

8한화투자증권, ‘증권업 최초’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서비스 출시

9메리츠證 Super365, 국내·미국 주식 거래수수료 완전 무료화

실시간 뉴스

1충격의 중국 증시…‘5대 빅테크’ 시총 한 주 만에 57조원 증발

2이재용 ‘부당합병’ 2심도 징역 5년 구형…삼성 공식입장 ‘無’

3격화하는 한미사이언스 경영권 갈등…예화랑 계약 두고 형제·모녀 충돌

4“이번엔 진짜다”…24년 만에 예금자보호 1억원 상향 가닥

5로앤굿, 국내 최초 소송금융 세미나 ‘엘피나’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