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구 노린다”…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3년4개월 만에 200호점 돌파
신세계푸드, 2019년 8월 노브랜드 버거 1호점 론칭
합리적인 가격이 인기 요인, 단품 2500~5900원
충청지역에서 호남지역까지 매장 확장 계획
[이코노미스트 김채영 기자]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론칭 3년 4개월 만에 200호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2019년 8월 노브랜드 버거를 론칭하며 1호점으로 홍대점을 오픈한 이후 지난해 12월 200호점으로 안동중앙점을 오픈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이는 업계 최단기간인 1년 8개월 만에 100호점을 달성한데 이어, 1년 8개월 만에 매장 100개를 추가로 오픈하며 200호점을 돌파한 것이다.
신세계푸드 측은 이 같은 성장세는 “양질의 버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고물가 시대에 한끼 식사로 버거를 즐기려는 젊은 층에게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노브랜드 버거는 단품 2500~5900원, 세트(버거, 감자튀김, 음료) 4500~7700원으로 가격이 형성돼 있다.
차별화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해 다양한 이색 메뉴를 선보인 것도 주효했다. 노브랜드 버거에서 대안육으로 선보인 ‘노치킨 너겟’은 출시 이후 3달 만에 30만개 완판을 기록했다. 또 ‘페퍼로니 버거’, ‘슈가버터 프라이’, ‘크런치 윙’ 등은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노브랜드 버거만의 이색 메뉴로 큰 인기를 끌었다.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마케팅도 호응을 얻었다. 소비와 함께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펀슈머를 겨냥해 노브랜드 버거 전용 탄산음료로 선보인 ‘브랜드 콜라, 사이다’는 독특한 네이밍, 감각적인 디자인이 인기를 끌며 출시 한 달 만에 100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또한 ‘브랜드 콜라, 사이다’의 일러스트 디자인을 대체 불가 토큰(NFT)으로 발행하기도 하고, 유명 아티스트 이경미 작가의 캐릭터 ‘나나아스트로(NanaAstro)’와 콜라보 한 한정판 패키지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7월 신세계 그룹 SSG랜더스 야구단과 NBB DAY(노브랜드 버거 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 야구팬들에게 폭발적인 호응도 이끌어냈다. NBB DAY에 맞춰 특별 제작한 NBB 에디션 유니폼 300벌은 판매 1시간 만에 완판됐고, 한정 메뉴로 선보인 버거는 소비자들의 정식 출시 요청에 따라 신메뉴로 출시됐다.
올해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메뉴 출시와 색다른 마케팅을 강화하고, 지난해부터 가맹점 확대를 시작한 충청지역과 상반기 진출 예정인 호남지역으로 매장을 확장하며 전국구 버거 프랜차이즈로 확대한단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가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버거 프랜차이즈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브랜드 콘셉트인 가성비에 충실한 메뉴들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며 “동시에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마케팅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며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세계푸드는 지난 2019년 8월 노브랜드 버거를 론칭하며 1호점으로 홍대점을 오픈한 이후 지난해 12월 200호점으로 안동중앙점을 오픈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이는 업계 최단기간인 1년 8개월 만에 100호점을 달성한데 이어, 1년 8개월 만에 매장 100개를 추가로 오픈하며 200호점을 돌파한 것이다.
신세계푸드 측은 이 같은 성장세는 “양질의 버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고물가 시대에 한끼 식사로 버거를 즐기려는 젊은 층에게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노브랜드 버거는 단품 2500~5900원, 세트(버거, 감자튀김, 음료) 4500~7700원으로 가격이 형성돼 있다.
차별화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해 다양한 이색 메뉴를 선보인 것도 주효했다. 노브랜드 버거에서 대안육으로 선보인 ‘노치킨 너겟’은 출시 이후 3달 만에 30만개 완판을 기록했다. 또 ‘페퍼로니 버거’, ‘슈가버터 프라이’, ‘크런치 윙’ 등은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노브랜드 버거만의 이색 메뉴로 큰 인기를 끌었다.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마케팅도 호응을 얻었다. 소비와 함께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펀슈머를 겨냥해 노브랜드 버거 전용 탄산음료로 선보인 ‘브랜드 콜라, 사이다’는 독특한 네이밍, 감각적인 디자인이 인기를 끌며 출시 한 달 만에 100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또한 ‘브랜드 콜라, 사이다’의 일러스트 디자인을 대체 불가 토큰(NFT)으로 발행하기도 하고, 유명 아티스트 이경미 작가의 캐릭터 ‘나나아스트로(NanaAstro)’와 콜라보 한 한정판 패키지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7월 신세계 그룹 SSG랜더스 야구단과 NBB DAY(노브랜드 버거 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 야구팬들에게 폭발적인 호응도 이끌어냈다. NBB DAY에 맞춰 특별 제작한 NBB 에디션 유니폼 300벌은 판매 1시간 만에 완판됐고, 한정 메뉴로 선보인 버거는 소비자들의 정식 출시 요청에 따라 신메뉴로 출시됐다.
올해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메뉴 출시와 색다른 마케팅을 강화하고, 지난해부터 가맹점 확대를 시작한 충청지역과 상반기 진출 예정인 호남지역으로 매장을 확장하며 전국구 버거 프랜차이즈로 확대한단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가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버거 프랜차이즈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브랜드 콘셉트인 가성비에 충실한 메뉴들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며 “동시에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마케팅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며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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