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카카오모빌리티가 찾은 ‘도로 위’ 영웅…선행 사연 ‘훈훈’

900건 사연 중 9명 선정해 시상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제1회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에 참석한 이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카카오모빌리티]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제1회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을 최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택시 기사 9인을 최종 선정해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

‘도로 위 히어로즈’는 이용자들을 위해 안전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끼친 택시 기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지난해 9월 승객의 제보로 선행이 알려진 카카오 T 벤티 기사 2인에 대한 감사 표창 이후 약 4개월 만에 정식 신설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타인의 삶에 선행을 베푼 택시 기사 분들께 드리는 쉼과 휴식’을 콘셉트로 시상을 진행했다. 행사 주제는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쉼’으로 잡았다. 시상식에는 올해의 히어로즈로 선정된 9인의 택시 기사와 지난 9월 표창을 받은 기사 2인을 포함해 총 11명이 초청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12월 한 달간 ‘도로 위 히어로즈’ 웹페이지와 MBC 라디오 ‘여성시대'를 통해 약 900건의 다양한 사연을 접수, 이를 분석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회사 측은 “택시 기사로서의 직업의식은 물론, 이를 뛰어넘는 희생정신을 바탕으로 택시 문화 향상과 정의로운 사회 구현에 기여한 이들이 2023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수상자는 ▶치매 할머니 승객을 경찰서로 안내한 후 가족에게 무사히 인계한 기사 ▶승객으로 만난 독거노인에게 수년간 음식을 챙기는 등 직접 방문해 돕고 있는 기사 ▶승객이 이전에 탔던 택시에 아버지 병원비인 현금 500만원을 두고 내렸다는 사연을 듣고 해당 지역 택시들을 수소문해 찾아준 기사 ▶제주에서 폭설과 강풍으로 이동이 어려워 갓길에 정차 중이었던 차량의 운전자를 위해 스노체인을 사다 주고 숙소까지 무료로 태워준 기사 ▶기존 승객에게 양해를 구하고 응급 상황인 아이를 태워 병원까지 직접 데려다준 후 병원비까지 내준 기사 등이다.

시상식에는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이들에게 힐링이 되는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각 수상자의 사연을 담은 스토리텔링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도로 위 히어로즈 갤러리’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의 ‘도로 위 히어로즈의 삶'에 대한 특별강연 ▶심리학 교수 및 상담 컨설턴트와 함께 자신의 긍정성을 발견하는 ‘힐링 토크’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들의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수상자들의 선행스토리를 광고 캠페인으로 제작, 택시 기사들에 대한 인식 개선에 나선다. 향후에는 택시·대리·택배∙퀵 배송 기사 등으로 제도를 확대할 방침이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번 정식 개최된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은 대중이 직접 제보하고 추천해주신 히어로라 더욱 그 의미가 특별하다”며 “카카오모빌리티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택시업계 종사자들의 선한 영향력을 발굴해 확산하고, 택시 기사 의료 생계 안심지원 등 기금사업과 마스터어워즈, 히어로즈 시상식 등을 통해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회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트럼프 2기 앞두고…美, TSMC에 최대 9.2조원 보조금 확정

2종로학원 “서울대 의예 294점·경영 285점…눈치작전 불가피”

3의대생 단체 "내년에도 대정부 투쟁"…3월 복학 여부 불투명

4‘5만 전자’ 탈출할까…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

5하나은행도 비대면 대출 ‘셧다운’…“연말 가계대출 관리”

6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주주가치 제고”

7미래에셋증권, ‘아직도 시리즈’ 숏츠 출시…“연금 투자 고정관념 타파”

8대출규제 영향에…10월 전국 집값 상승폭 축소

9“하루 한 팩으로 끝”...농심, 여성 맞춤형 멀티비타민 출시

실시간 뉴스

1트럼프 2기 앞두고…美, TSMC에 최대 9.2조원 보조금 확정

2종로학원 “서울대 의예 294점·경영 285점…눈치작전 불가피”

3의대생 단체 "내년에도 대정부 투쟁"…3월 복학 여부 불투명

4‘5만 전자’ 탈출할까…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

5하나은행도 비대면 대출 ‘셧다운’…“연말 가계대출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