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 특별공로상 수상
제 36회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 특별공로상 수상
우리문화지킴이 설립…한국 전통문화 계승·보호 앞장
[이코노미스트 송재민 기자]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이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예총)가 수여하는 제 36회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에서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김 회장은 국내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회장은 사단법인 우리문화지킴이를 설립하며 한국 전통문화 계승과 보호에 힘 썼고, 지난 2015년에는 국립정동극장 이사장에 임명돼 전통 예술공연 발전에 힘써 왔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예술의 전당 이사와 서울예술단 이사직을 역임했다.
한국예총은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은 대한민국 예술문화 발전과 국민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헌신한 문화예술인들의 공익적 활동과 업적을 평가하고 시상한다. 1987년 12월 제정된 이 상은 올해로 제 36회를 맞았다.
한국예총은 매년 대상 후보자를 추천 받아 ‘예술문화상 시상규정’에 따라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내년 韓 경제성장률 '주춤'…트럼프 당선 때문?
2티웨이항공, 신입 및 경력 사원 채용...내달 4일까지
3이세영, 과감한 비주얼로 순정남 '쥐락펴락'
4"HUG 보증 요건 강화하면 빌라 70%는 전세보증 불가"
5서현진X공유, 베드신 수위 어떻길래…"흥미로웠다"
6“‘非아파트’를 아파트처럼” 규제 완화 본격 나선 정부…주택공급 효과 있을까?
7미래에셋, ‘TIGER 미국필라델피아AI반도체나스닥 ETF’ 신규 상장
8KB자산운용, ‘RISE 미국AI테크액티브 ETF’ 출시
9한투운용 ACE 인도컨슈머파워액티브, 순자산액 500억원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