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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디젤 픽업이 왔다...포드코리아, 새로운 레인저 랩터 5월 고객 인도

어떤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는 드라이빙...국내 가격 7990만원

퍼포먼스 픽업트럭 넥스트 제너레이션 포드 레인저. [사진 포드코리아]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넥스트 제너레이션 포드 레인저(Next-Gen Ford Ranger)의 랩터(Raptor)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흔들림 없는 성능을 보여주는 레인저 랩터는, 특히 험로 주행 상황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는 퍼포먼스 픽업트럭이다.

고강도 프레임을 바탕으로 제작된 레인저 랩터는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차체에 즉각적으로 파워를 전달해 거친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거침없는 주행력을 보여준다. 랩터의 연비는 9.0km/L(복합연비 기준)이며, 최고출력 210마력과 51kg∙m의 최대토크를 실현한다.

주행모드는 총 7가지다. 온로드를 위한 노멀(Normal), 스포츠(Sport), 슬리퍼리(Slippery)와 오프로드와 험로 주행에 특화된 바하(Baja), 락 크롤(Rock Crawl), 샌드(Sand), 머드/러츠(Mud/Ruts)가 있다.

특히, 바하 모드와 락 크롤 모드는 랩터의 오프로드 주행능력을 더욱 높여주는 특화된 주행모드다. 바하 모드는 오프로드 고속 주행용, 락 크롤 모드는 바위 등으로 이뤄진 심한 경사 환경에서 선택된다. 랩터의 다양한 주행모드는 지형 및 도로 상황에 맞는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셀렉터블 드라이브 모드(Selectable Drive Mode) 다이얼을 통해 쉽게 변경할 수 있다. 오프로드 주행 시 유용한 리어 디퍼렌셜 락킹(Rear Differential Locking) 기능과 스티어링 휠에 부착된 패들 시프터를 활용해 운전자 중심의 주행을 완성시킨다. 함께 탑재된 폭스 쇼크 업소버(Fox Shock Absorber) 서스펜션은 안정적인 오프로드 주행을 지원한다.

레인저 랩터의 디자인은 글로벌 트럭 디자인 DNA를 토대로 강인하면서도 다양한 사용 목적에 부합하는 실용적인 내∙외부를 갖추고 있다. 전면의 디자인에서는 시그니처 C-클램프 헤드라이트와 레인저 최초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랩터에만 장착되는 웅장한 FORD 레터링을 탑재했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다이내믹 밴딩 라이트(Dynamic Bending Light), 글래어 프리 하이빔(Glare-Free High Beam) 및 자동 다이내믹 레벨링(Auto Dynamic Leveling)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우수한 조명 성능을 자랑한다.

전투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레인저 랩터의 좌석은 어떤 상황에서도 견고하게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니크한 레드 스티치 장식과 고급 소프트 터치 소재로 내부 디자인을 마감했다. 센터 스택에 위치한 12인치 대형 세로 터치스크린을 통해 운전자가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 및 조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오디오가 탑재돼 탑승자에게 생생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포드의 시그니처 SYNC4®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Active Park Assist),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Blind Spot Monitoring System) 및 전방 감지 시스템이 장착된 360도 카메라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이어갈 수 있게 한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 랩터는 오는 5월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79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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