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위메이드 ‘위믹스 플레이’, 게임 라인업 100종 확보

RPG, 낚시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 출시 예고
올해 3월 UI·UX 전면 개편한 3.0 버전 선보이며 플랫폼 기능 대폭 강화

위메이드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할 게임 100종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사진 위메이드]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위메이드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할 게임 100종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한국, 북미, 중동, 대만·홍콩 등 전 세계 다양한 게임사들과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수집형 RPG ‘칼립스 크로니클’(단비엔터테인먼트)> ▲FPS 게임 ‘BlackPointBR(ExaV Studios)’ ▲메타버스 NFT게임 ‘멜팅어스’(메타드림) 등이 있다.

2023년에는 ▲방치형 RPG ‘바바리안 키우기’(엔티게임즈) ▲낚시 게임 ‘월드피싱챔피언십’(위메이드플러스) ▲수집형 RPG ‘소울시커 나이츠’ 등이 위믹스 플레이에 출시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세계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레이의 비전을 보다 널리 알리는 동시에, 라인업 확보 및 장르 다변화를 지속 추진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노력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위믹스 플레이 홍보를 위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23에 참가했다. 현장 미팅을 통해 미국 게임 개발사 리토스(Liithos, Inc.), 히트 팩터(Hit Factor, Inc.), PM 챔피온스(PM Champions, LLC)와 온보딩을 위한 파트너십(MOU)을 맺었다. 국내에서는 중소 개발사 대상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해, 위믹스 온보딩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파트너사를 적극적으로 유치했다.

위믹스 플레이는 현재 MMORPG, 전략 시뮬레이션, SNG 등 다채로운 장르 블록체인 게임 26종을 제공 중이다. 각 게임과 위믹스 플레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위믹스 플레이는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개편한 3.0 버전을 선보였다. 추후 글로벌 이용자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전용 앱 플레이어 ‘위믹스 플레이어(WEMIX PLAYER)’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김승연 회장 “미래 방위사업, AI·무인화 기술이 핵심”

2 “청정함이 곧 생명, 무진복 3겹 껴입어”…GC셀이 오염 막는 방법

3우리은행,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발생…외부인 고소 예정

4'2000조 구독경제' 시장...2.0시대 온다

5만성적자 하림산업의 ‘소방수’ 강병규 부사장 운명은?

6'흑백요리사'가 바꾼 예능 판도…방송가 점령하는 셰프들

7'후려치고, 고치고' 머스크, 美 정부 예산 만지작?

8'나체로 여성과 누워있어' 타깃 안 가리는 '딥페이크'

9삼성전자 임원, 올해 자사주 158억 매입

실시간 뉴스

1김승연 회장 “미래 방위사업, AI·무인화 기술이 핵심”

2 “청정함이 곧 생명, 무진복 3겹 껴입어”…GC셀이 오염 막는 방법

3우리은행,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발생…외부인 고소 예정

4'2000조 구독경제' 시장...2.0시대 온다

5만성적자 하림산업의 ‘소방수’ 강병규 부사장 운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