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고객 맞춤 디자인 확대”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롯데케미칼이 2023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3차원 레이저 마킹이 적용된 재활용 소재의 화장품 용기 ‘인사이트 마킹’과 저시력자를 위한 점자 패턴이 적용된 항바이러스 ‘에버반’ 소재의 컨트롤러 ‘필링 세이프’다. 고부가합성수지(ABS) 플라스틱 소재의 두 제품은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이영준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 대표는 “친환경 소재와 시대가 원하는 기능성이 더해진 기술을 바탕으로 IT(정보기술), 가전,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고객 맞춤형 디자인 솔루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954년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산업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 어워드에서는 총 9개 부문에 1만 개 넘는 제품이 출품됐다.
롯데케미칼은 현재까지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22건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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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준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 대표는 “친환경 소재와 시대가 원하는 기능성이 더해진 기술을 바탕으로 IT(정보기술), 가전,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고객 맞춤형 디자인 솔루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954년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산업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 어워드에서는 총 9개 부문에 1만 개 넘는 제품이 출품됐다.
롯데케미칼은 현재까지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22건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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