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폐플라스틱 150g’으로 만든 친환경 가방 ‘아워백’ 공개
2021년부터 이어진 친환경 캠페인 일환
체크 패턴 블랙·그린·오렌지/블루 3종 색상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현대카드가 폐페트병을 활용한 친환경 리사이클링 가방인 ‘현대카드 Our Bag’(아워백)을 17일 공개했다.
현대카드는 지난 2021년부터 서울 여의도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에서 사용된 페트병을 모으는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지난해부터는 친환경 브랜드 ‘아임에코’(i'm eco)와 손잡고 폐페트병 수거 캠페인의 범위를 사외로도 확장했다.
아워백은 이러한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회수한 총 2t 가량의 폐페트병을 활용했다. 현대카드가 만든 생수인 ‘아워워터’(Our Water)를 포함한 무색 페트병은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섬유’로 재활용돼 아워백의 원단으로 사용됐다. 아워백 한 개에는 약 150g의 폐플라스틱이 투입됐다.
현대카드는 카드 플레이트 비율로 만들어진 직사각형 체크 패턴을 적용해 아워백 디자인에 특유의 정체성도 반영했다. 또 추가 끈 조절로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게 하고 내·외부 생활 방수 기능을 추가해 실용성도 높였다.
아워백은 블랙, 그린, 오렌지/블루의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현대카드 M몰과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 무신사, 아임에코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5만9000원이며, M몰에서 구입 시 전액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카드는 지난 2021년부터 서울 여의도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에서 사용된 페트병을 모으는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지난해부터는 친환경 브랜드 ‘아임에코’(i'm eco)와 손잡고 폐페트병 수거 캠페인의 범위를 사외로도 확장했다.
아워백은 이러한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회수한 총 2t 가량의 폐페트병을 활용했다. 현대카드가 만든 생수인 ‘아워워터’(Our Water)를 포함한 무색 페트병은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섬유’로 재활용돼 아워백의 원단으로 사용됐다. 아워백 한 개에는 약 150g의 폐플라스틱이 투입됐다.
현대카드는 카드 플레이트 비율로 만들어진 직사각형 체크 패턴을 적용해 아워백 디자인에 특유의 정체성도 반영했다. 또 추가 끈 조절로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게 하고 내·외부 생활 방수 기능을 추가해 실용성도 높였다.
아워백은 블랙, 그린, 오렌지/블루의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현대카드 M몰과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 무신사, 아임에코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5만9000원이며, M몰에서 구입 시 전액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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