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하나금융, 수유역 인근에 '하나 맘케어 센터' 2호점 오픈

지난 4월 이어 은행 수유역금융센터 2호점 오픈
영유아 전용 수유실 및 임산부 휴게 공간 마련
7월 내 남가좌동 지점 3호점, 하반기 중 은행 검단신도시 지역 등에 추가 오픈

하나금융그룹이 오픈한 '하나 맘케어 센터' 2호점 [사진 하나금융]
[이코노미스트 이용우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임신·출산·육아의 친화적 환경 조성 및 상생 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은행 수유역금융센터에 '하나 맘케어 센터' 2호점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하나은행 야탑역금융센터 '하나 맘케어 센터' 1호점에 이은 것이다. 하나금융지주(086790)는 7월 내 하나은행 남가좌동 지점, 하반기 중 은행 검단신도시 지역 지점 및 하나증권 지점에도 '하나 맘케어 센터'를 오픈할 계획이다.

'하나 맘케어 센터'는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2023 HANA 인생여정 지원 두 번째 프로젝트'다. 하나은행, 하나증권 등 그룹 내 관계사의 공간을 활용해 영유아 전용 수유실 및 임산부 휴게실을 조성하고 하나금융 손님을 비롯한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하나 맘케어 센터' 2호점은 주거, 상업복합지구 및 지하철 4호선 수유역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고 유동인구가 많은 하나은행 수유역금융센터에 마련됐다.

'하나 맘케어 센터' 2호점은 1호점과 같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아이를 케어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은행 영업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유모차 보관소 ▶임산부 휴식 및 영유아 수유실 2개실 ▶이유식존 ▶기저귀갈이존 ▶오픈주방 등으로 구성됐다.

또 영유아 수유실에는 편안한 휴식을 위한 쇼파와 탁자, 전동유축기 등이 구비 됐다. 이유식존에는 아기 이유식체어, 기저귀갈이존에는 기저귀시트지, 베이비워시, 로션, 물티슈 등을 비치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오픈주방은 영유아 부모를 위한 세면대, 젖병 세정제, 젖병 솔, 젖병 소독기, 이유식의 해동을 위한 전자레인지, 정수기 등이 비치되어 편리하게 유아 물품 정비를 할 수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주요 사회적 아젠더인 저출산 위기 극복과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으로 '하나 맘케어 센터'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며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손님의 인생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진정성 있는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이란 최고지도자 5일간 국가 애도기간 선포

2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 기념…최고 연 20% 적금 출시 예정

3태영건설, 다음달 사채권자집회 소집…만기연장·출자전환 논의

4105→55층으로 변경...현대차그룹, 새로운 GBC 공개

5GC녹십자, 산필리포증후군 치료제 美 1상 IND 승인

6양종희 KB금융 회장 “블랙스톤과 해외시장에서 투자기회 적극 발굴”

7SK증권, 캄보디아 수력발전 댐 건설 사업 지원 검토

8NH농협생명, FC‧DM채널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9대한항공, 혁신기술 적용 ‘인공지능컨택센터’ 세운다

실시간 뉴스

1 이란 최고지도자 5일간 국가 애도기간 선포

2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 기념…최고 연 20% 적금 출시 예정

3태영건설, 다음달 사채권자집회 소집…만기연장·출자전환 논의

4105→55층으로 변경...현대차그룹, 새로운 GBC 공개

5GC녹십자, 산필리포증후군 치료제 美 1상 IND 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