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리브모바일, 올 상반기 이동통신 이용자 만족도 1위”
알뜰폰 이용자 체감 만족률은 64%
이통 3사 평균은 55%
2년 동안 4회 연속 이용자 만족률 1위

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리서치 전문 기관으로 매 반기별 이동통신 기획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의 경우 14세 이상 휴대폰 이용자 3만465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알뜰폰 이용자 체감 만족률은 64%로 이통 3사 평균 55%를 크게 앞지른 가운데 전체 만족률 1위는 KB리브모바일로 나타났다.
KB리브모바일의 만족률은 77%로 전체 브랜드에서 유일한 70%대를 기록하며 2위 브랜드와도 10%p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지난 2021년 하반기 조사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올라선 KB리브모바일은 올해 상반기까지 2년 동안 4회 연속 이용자 만족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은 합리적인 수준의 기본 요금과 고객 니즈에 맞춘 ‘친구결합 할인’ 도입을 통해 소비자의 통신비 절감에 기여하고 있으며, 알뜰폰 최초의 ‘24시간 고객센터’ 및 ‘멤버십 제도’운영 등을 통해 알뜰폰 이미지 개선 및 시장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그동안 통신 소비자 분들에게 합리적인 요금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드리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고객 분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25시간 4분' 화장실도 안 가...68년 만에 美 기록 경신
2비티진, 특이진세노사이드 화장품 '공후하' 가수 이찬원과 함께하는 새로운 광고 온에어
3인천 ‘공급부족’ 현실화… 내 집 마련 막차 단지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 랜드마크 자리매김
4블랙핑크 제니가 픽한 ‘이 과자’, 50년 만에 후속작 탄생
5현대카드, 개인사업자 프리미엄 카드 '마이 비즈니스 서밋' 출시
6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 ‘채권 투자와 예술의 만남’ 개최
7KB증권, 실전투자대회 ‘투자마스터즈 2025’ 개최
8청년의 새로운 내일을 지원하다...'두나무 넥스트 잡'
9'블라인드 테스팅' 했다 하면 1위...美 근본와인 '본(本)테라'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