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음악공연 콘텐츠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 오는 25일 공개
25일부터 매주 금요일 U+모바일tv와 공식 유튜브 채널서 볼 수 있어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LG유플러스는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X+U(STUDIO X+U)가 자체 제작한 음악공연 콘텐츠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Tiny Desk Korea, 이하 TDK)’를 25일 첫 공개한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X+U는 25일부터 TDK 콘 텐츠를 매주 금요일 LG유플러스 모바일 TV인 ‘U+모바일tv’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콘텐츠당 뮤지션 1팀이 출연하며, 약 15~20분 분량이다. U+모바일tv는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관계없이 회원가입 후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25일 처음 공개하는 TDK는 한국 음악계 ‘리빙 레전드’로 알려진 김창완 밴드가 포문을 열었다. 김창완 밴드는 50년 가까이 건재한 한국의 대표 락밴드다운 관록을 보이며 ‘아리랑’,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 ‘동화의 성’, ‘모자와 스파게티’, '너의 의미' 등 5곡을 선보인다.
김창완은 “'타이니'라는 말이 예뻐서 출연하게 됐다”며, “우리가 잊고 사는 작은 것 중에 소중한 것들이 얼마나 많은 지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최근 김창완 밴드는 ‘2023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로 피날레 무대를 장식하며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아 ‘김창완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TDK는 미국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 프로그램 진행자이자 프로듀서인 밥 보일런(Bob Boilen)의 NPR 사무실 책상 앞에서 공연이 진행됐던 미국 오리지널 콘텐츠와 달리, LG유플러스 용산사옥 내 도서관을 배경으로 설정한 것이 특징이다. 도서관에 채워진 인문 학 도서와 음악 전문 도서들과 같이 TDK 역시 향후 제작되는 콘텐츠를 축적해 음악 아카이브 역할을 공고히 하겠다는 의도다.
스튜디오 X+U는 세계 최초로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한 만큼, 한국만의 차별화된 콘셉트를 구축해 관객에게 자연스러운 현장감과 새로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도서관이 음악 공연을 진행하기 낯설고 불편한 공간일 수 있지만, 이 를 통해 뮤지션에게는 새로운 도전을, 관객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앞서 스튜디오 X+U는 지난 8월 11일 TDK 공식 인스타그램에 김창완 밴드, 선우정아, BTS 뷔, 윤석철 트리오, 권진아 등 TDK 아티스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는 일주일 만에 좋아요 1만개, 댓글 600개 이상을 기록하는 등 TDK 팬뿐 아니라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스튜디오X+U는 TDK 론칭을 기념해 오는 26일 용산구 이태원에서 콘텐츠의 철학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TDK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쇼케이스에는 이센스, 나잠 수, 효도앤베이스 등 아티스트 3< /span>팀의 공연과 Minje, 구민현 등 디제이셋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소연 LG유플러스 IP사업2팀 PM은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를 시청하는 고객들이 수많은 노래, 플레이리스트들 중 내가 좋아하고, 좋아하게 될 음악을 다시 발견하는 경험을 했으면 한다”며 “한국의 작은 책상 앞에서 펼쳐지는 끝없는 음악의 세계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김용현 국방장관 “비상계엄 관련 책임 통감...대통령께 사의 표명”
2‘尹 퇴진 촉구’ 금속노조...“퇴진 않을 시 무기한 파업”
3 민주, 김용현 국방장관 탄핵소추안 발의
4 한총리·한동훈·추경호, 대통령실 방문...尹과 대응책 논의
5"S&P500, 내년 7000선 넘을 것"...월가 최대 전망치 나와
6 한덕수 총리·한동훈·추경호와 대통령실 찾아…尹과 대책 논의
7삼성화재,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 이벤트 오픈
8SJ그룹 LCDC 서울, 오픈 3주년 크리스마스 마켓 ‘윈터 트립’ 개최
9신한카드, 아트페어 ‘액세스 방콕’ 후원사로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