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포스코스틸리온, 문화재청과 업무협약 체결

포스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궁·능 보수 현장 디자인 환경 개선을 위해 포스코스틸리온이 개발한 아트펜스 강판을 제공한다. 강재 사용 절감을 위한 고강도 강재 제공은 물론 구조 설계 검토 지원, 폐철 재활용 활성화에 대한 협업 등을 추진한다. 아트펜스는 디자인과 예술성이 가미된 공사 가림막을 말한다.
궁·능 문화재 공사는 장기간 진행돼 기존 패널과 시트지 형태의 공사 가림막으로는 내구성이 떨어지고 경관이 저해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포스코는 부식에 강한 특수 철강재인 포스맥(PosMAC) 위에, 포스코스틸리온의 포스아트 기술을 적용한 아트펜스를 최초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공공디자인을 개선하고 아트펜스 자체로 지역 명소화를 도모한다. 포스아트는 생생한 색상과 섬세한 질감 표현이 가능한 고해상도 프리미엄 잉크젯 프린트 강판이다.
포스코는 작년 착공을 시작한 덕수궁 ‘선원전 권역’ 복원 현장과 올해 말 착공 예정인 경복궁 ‘영훈당’ 복원 현장에 아트펜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궁‧능 홍보대사인 ‘이명호 작가’가 아트펜스 디자인 제작에 참여한다.
또한 포스코 강재연구소는 문화재청과 함께 ‘종묘 정전’에서 수습된 전통 철물의 물성에 대해 연구하고 포스코 역사박물관에 전시할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생각만으로 아이폰 제어" 애플, 기술 개발 착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수홍, 가족사진 공개..'37㎏↑'♥김다예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유죄' 선거법 조항 폐지법, 법사위 통과…국힘 "李 면소법"(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5년 조기상환'의 함정…자본성증권의 '역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삼천당 주가 띄운 S-PASS 원천기술, 5년 전 이미 “진보성 없다” 결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