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대중화 선도”...청사진 공개한 기아
EV5 및 EV3~4 콘셉트 공개...2030년 EV 160만대 판매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기아는 12일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마임비전빌리지에서 ‘2023 기아 전기차(EV) 데이’를 개최하고 EV 시대로의 전환을 앞당기기 위한 청사진 공개에 나섰다.
기아는 이 자리에서 준중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5를 국내에 처음 공개하고, EV4 콘셉트 및 EV3 콘셉트 등 콘셉트카 2종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또한 EV 라인업 확장과 충전 인프라 확대 등을 통해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끌고 전동화 모빌리티 시대로의 전환을 앞당기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비전을 구체화했다.
이와 함께 기존에 분산됐던 기능을 통합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오프라인 거점의 새로운 서비스, 차량 내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경험 콘텐츠 확대 계획도 소개했다.
기아는 이와 같은 전략을 통해 연간 글로벌 EV 판매를 2026년 100만대, 2030년에는 160만대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아 송호성 사장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자로서 기아가 그리는 전동화로의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EV9과 EV6에 적용한 첨단 EV 기술과 친환경 소재, 대담한 디자인, 직관적인 서비스를 앞으로 출시할 대중화 EV 모델로 확대 전개함으로써 가능한 많은 고객에게 기아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아는 이 자리에서 준중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5를 국내에 처음 공개하고, EV4 콘셉트 및 EV3 콘셉트 등 콘셉트카 2종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또한 EV 라인업 확장과 충전 인프라 확대 등을 통해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끌고 전동화 모빌리티 시대로의 전환을 앞당기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비전을 구체화했다.
이와 함께 기존에 분산됐던 기능을 통합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오프라인 거점의 새로운 서비스, 차량 내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경험 콘텐츠 확대 계획도 소개했다.
기아는 이와 같은 전략을 통해 연간 글로벌 EV 판매를 2026년 100만대, 2030년에는 160만대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아 송호성 사장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자로서 기아가 그리는 전동화로의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EV9과 EV6에 적용한 첨단 EV 기술과 친환경 소재, 대담한 디자인, 직관적인 서비스를 앞으로 출시할 대중화 EV 모델로 확대 전개함으로써 가능한 많은 고객에게 기아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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