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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커머스, 포켓몬코리아 온라인 스토어에 IT솔루션 제공

샵바이로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 구축 지원

[제공 NHN커머스]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엔에이치엔커머스(이하 NHN커머스)가 포켓몬코리아의 온라인 쇼핑몰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 리뉴얼 과정에 자사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포켓몬코리아는 포켓몬스터 국내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하는 곳이다. 게임·애니메이션·영화·굿즈·이벤트 등 포켓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2015년 포켓몬 오리지널 상품을 판매하는 공식 몰인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NHN커머스는 이번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 리뉴얼 과정에 ▲쿠폰·적립금 관리 ▲상품 검색 ▲프로필·배너 관리 ▲상품 진열 관리 ▲네이버페이 연동 등 샵바이 내 여러 응용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공급했다.

NHN커머스가 제공하는 샵바이 프로는 사용자 중심의 IT기술을 접목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이다. ‘마크(MACH)’를 접목해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마크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쳐(Microservices based) ▲API 중심 디자인(API-first)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형소프트웨어(Cloud-native SaaS) ▲헤드리스(Headless) 등을 말한다.

포켓몬코리아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대규모 트래픽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서버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기존에는 접속자 수 폭주를 우려해 브랜드스토어로 우회해 신상품 예약 판매, 각종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샵바이 프로로 접목, 자사몰 내 대규모 D2C(Direct to Customer) 프로모션도 진행이 가능해졌다.

포켓몬 IP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레이아웃과 디자인 스킨을 적용, 시각적 효과도 극대화했다. 국내 최초 1대1 쇼핑몰 제작 전담 서비스 ‘NHN커머스 해드림’ 전문가가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디자인과 기능 개발, 외부 연동 사항을 꼼꼼히 체크해 전 과정 가이드를 제공했다.

포켓몬코리아 측은 “자사몰 마케팅을 강화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자 샵바이를 활용한 온라인몰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이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 포켓몬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NHN커머스는 ▲1인 기업에 최적화된 ‘샵바이 베이직’ ▲중소형 이커머스 대상 ‘샵바이 프로’ ▲중대형 기업을 위한 ‘샵바이 프리미엄’ 등 각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국내 최초 확장형 이커머스 플랫폼 ‘샵바이’ 라인업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소니스토어’, ‘보이스캐디, ‘KT 케이딜’, ‘SKT 티딜’ 등이 ‘샵바이’를 통해 제작됐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는 특히 대규모 프로모션과 이벤트 운영에 최적화된 쇼핑몰 구축 솔루션”이라며 “올해 하반기 예정된 ‘대원미디어’ 등 중대형 고객사와의 협업을 통해 D2C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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