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미국서 고객 서비스 호평
‘2023년 10 베스트 어워드’ 3관왕 달성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대한항공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해외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최근 미국 USA투데이가 주관하는 ‘2023년 10 베스트 어워드’에서 프리미엄 클래스 서비스 부문 1위, 기내식 부문 2위, 객실승무원 부문 6위를 차지했다.
USA투데이는 매년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항공, 공항, 숙박, 여행 등 각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 10개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번 수상에 대해 “끊임없는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이 글로벌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프리미엄 클래스 고객을 위해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프랑스 명품 퍼퓸하우스 브랜드 아틀리에 코롱 편의용품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
기내식도 개선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국식 채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유명 소믈리에와 협력해 기내용 신규 와인 52종을 선정했다.
대한항공은 “고품격 서비스가 전 세계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며 “지난 5월 영국의 항공 컨설팅 및 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2020년에 이어 최고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6월에는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2023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19년 연속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항공은 최근 미국 USA투데이가 주관하는 ‘2023년 10 베스트 어워드’에서 프리미엄 클래스 서비스 부문 1위, 기내식 부문 2위, 객실승무원 부문 6위를 차지했다.
USA투데이는 매년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항공, 공항, 숙박, 여행 등 각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 10개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번 수상에 대해 “끊임없는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이 글로벌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프리미엄 클래스 고객을 위해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프랑스 명품 퍼퓸하우스 브랜드 아틀리에 코롱 편의용품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
기내식도 개선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국식 채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유명 소믈리에와 협력해 기내용 신규 와인 52종을 선정했다.
대한항공은 “고품격 서비스가 전 세계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며 “지난 5월 영국의 항공 컨설팅 및 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2020년에 이어 최고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6월에는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2023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19년 연속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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