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3분기 영업이익 2284억원
지난해 3분기보다 38.8% 감소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현대제철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6조2832억원, 영업이익 2284억원, 당기순이익 1292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제철 발표에 따르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6조9999억원) 대비 10.2% 감소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8.8%, 51.0% 감소했다. 3분기 영업이익률과 당기순이익률은 각각 3.6%, 2.1%를 기록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글로벌 철강 시황 둔화로 인한 판매량 감소와 제품가격 하락으로 손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제철은 어려운 경영 환경에도 신규 수요 발굴 및 제품 개발을 추진해 수익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제철은 기존 초고장력강의 강도를 유지하면서 성형성을 향상시킨 3세대 강판 생산 설비를 구축해 2025년 2분기까지 상업 생산에 돌입한다.
또한 국내 반도체 공장 프로젝트, 유럽‧동아시아 해상풍력 프로젝트 및 글로벌 건설기계용 수요 확보 등 비(非)조선향 후판 프로젝트 수주 활동에도 적극 매진한다.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대제철의 행보도 주목할 만하다. 현대제철은 강관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회사 현대스틸파이프를 신설한다. 현대스틸파이프 독립 경영으로 강관 사업 전문성을 제고한다. 국내외 생산 능력 확대 및 미래 사업 투자를 강화해 글로벌 에너지용 강관 전문사로 도약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제철은 탄소중립을 위해 전기로 용강과 고로 용선 혼합을 통한 저탄소 제품 생산도 지속 추진하고 있다. 현재 프리-멜팅(Pre-melting) 전기로 구축을 위해 토건 및 설비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024년 9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현대제철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대상 고성형 초고장력 강판을 개발하는 한편, 액화 이산화탄소 이송 저장탱크 후판을 개발해 친환경 연료 운반선용 강재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현대제철은 “전방 수요 산업 환경 변화에 맞춰 제품 판매를 강화하고 생산과 재고 최적화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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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발표에 따르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6조9999억원) 대비 10.2% 감소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8.8%, 51.0% 감소했다. 3분기 영업이익률과 당기순이익률은 각각 3.6%, 2.1%를 기록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글로벌 철강 시황 둔화로 인한 판매량 감소와 제품가격 하락으로 손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제철은 어려운 경영 환경에도 신규 수요 발굴 및 제품 개발을 추진해 수익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제철은 기존 초고장력강의 강도를 유지하면서 성형성을 향상시킨 3세대 강판 생산 설비를 구축해 2025년 2분기까지 상업 생산에 돌입한다.
또한 국내 반도체 공장 프로젝트, 유럽‧동아시아 해상풍력 프로젝트 및 글로벌 건설기계용 수요 확보 등 비(非)조선향 후판 프로젝트 수주 활동에도 적극 매진한다.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대제철의 행보도 주목할 만하다. 현대제철은 강관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회사 현대스틸파이프를 신설한다. 현대스틸파이프 독립 경영으로 강관 사업 전문성을 제고한다. 국내외 생산 능력 확대 및 미래 사업 투자를 강화해 글로벌 에너지용 강관 전문사로 도약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제철은 탄소중립을 위해 전기로 용강과 고로 용선 혼합을 통한 저탄소 제품 생산도 지속 추진하고 있다. 현재 프리-멜팅(Pre-melting) 전기로 구축을 위해 토건 및 설비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024년 9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현대제철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대상 고성형 초고장력 강판을 개발하는 한편, 액화 이산화탄소 이송 저장탱크 후판을 개발해 친환경 연료 운반선용 강재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현대제철은 “전방 수요 산업 환경 변화에 맞춰 제품 판매를 강화하고 생산과 재고 최적화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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