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구 전통시장, 라이브 커머스로 해외시장 진출 성과
중전라이브 첫 방송 약 23만명 시청자 접속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서울시 중구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이하 중전라이브)는 방송을 통해 전통시장 업체가 해외진출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중전라이브는 서울시 최초로 중구청이 시도한 사업으로 전통시장에 온라인 판매 도입을 이끌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작됐다. 지난 7월 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2023년 11월 28일까지 총 20회 방송을 진행했고 첫 방송 약 23만명의 시청자 접속, 누적 시청자만 80만명에 달했다.
중전라이브 관계자는 "중전라이브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과 인식 변화는 물론 해외까지 K-시장에 대한 관심을 끌어냈다"면서 "또한 중전라이브의 긍정적인 출발이 다른 전통 시장 상인들에게도 활력과 희망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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