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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등 소주류 美 판매 강화”…롯데칠성, 글로벌 와이너리와 ‘맞손’

롯데칠성음료, E. & J. GALLO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협업 강화...내년 1월부터 소주 美 판매 지원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왼쪽부터)와 빌 로버츠 E.&J. GALLO 부회장이 지난 4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롯데칠성음료]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미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세계 최대 와이너리인 ‘E.&J. GALLO’와 글로벌 협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4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빌 로버츠(Bill Roberts) E.&J. GALLO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E.&J. GALLO의 와인에 대한 한국 시장 내 판매를 강화하고, E.&J. GALLO는 내년 1월부터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 ‘새로’, ‘순하리’의 미국 로컬 시장 내 판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 2017년부터 롯데칠성음료와 한국 시장에서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E.&J. GALLO는 75개 계열사와 140여개 브랜드를 운영하며 전 세계 약 110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는 주류 회사다. ‘칼로 로시’, ‘아포틱’, ‘오린 스위프트’ 등의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특히 나파벨리 컬트 와인의 대표 주자인 오린 스위프트는 전체 물량의 15%가 한국시장에서 소비돼 원산지인 미국에 이어 한국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실행되는 이번 협약은 롯데칠성음료와 E.&J. GALLO의 오랜 신뢰의 결과물”이라며 “미국 시장 내 주류 유통에 있어 막강한 영향력을 자랑하는 E.&J. GALLO의 경험과 전문성이 롯데칠성음료의 미국 로컬 시장 내 소주류 제품 판매 증대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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