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굿리치, 베베더오리와 콜라보 이벤트로 MZ세대 공략

“MZ세대에게 보험 공감대 넓혀나갈 것”

[사진 굿리치]
[이코노미스트 이용우 기자] 국내 대표적 인슈어테크 GA 굿리치(대표 한승표)는 자사가 운영 중인 국내 최대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의 공식 SNS와 파워 채널을 운영 중인 ‘베베더오리’와 손잡고 인스타그램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SNS상에서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표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굿리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자사 대표 캐릭터인 부엉이 ‘올치’에 대한 대중의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베베더오리’는 오리 베베와 거북이 멜롱이의 일상 이야기로 MZ세대와 활발히 소통 중인 팔로워 20만을 거느린 인스타그램 인기 캐릭터 인플루언서로 동글동글한 캐릭터와 재치 있는 입담, 그 속에 팔로워를 향한 진심 어린 응원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베베더오리의 ‘베베’와 굿리치 대표 캐릭터 ‘올치’가 만나 ‘건강’을 키워드로 재치 있는 입담을 주고받으며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진 MZ세대들에게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굿리치앱의 ‘건강확인 서비스’를 연계한 캐릭터 콜라보 콘텐츠를 제작, 굿리치와 함께면 건강관리를 더 쉽고 유익하게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건강확인 서비스’는 최근 10년 치의 건강검진 결과를 보여주고, 개인의 건강 상태 및 혈관 나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굿리치앱 서비스 중 하나이다.

이번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굿리치 인스타그램 오피셜 계정을 팔로우하고 디지털 굿즈를 다운로드해 굿리치 계정을 태깅 한 후 게시물에 댓글을 달면 응모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네이버페이, 요기요 외식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굿리치 이병관 상무는 “SNS 활용도가 높은 MZ세대 공략을 위해 특정 주제로 굿리치가 운영하는 SNS를 통해 트렌디한 재미와 마케팅을 엮어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며 “NO.1 보험통합관리앱으로서 미래의 주 고객층인 MZ세대들에게 보험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는 동시에 보다 보험에 보다 수월하고 친밀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도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GS25 “전체 탄산음료 매출 절반 이상이 ‘제로’”

2에스트라, 태국 시장 공식 진출…글로벌 공략 가속화

3‘십원빵’은 안 되고…토뱅 ‘나만의 지폐’는 되는 이유

4‘폭염·폭우’ 글로벌 기후변화에 ‘지수형 보험’ 주목

5‘사건·사고’에 대세 된 가상자산 보험, 국내는 언제쯤

6대한출판문화협회 “전자책 유출 시 징벌적 보상제도 도입해야”

7서울의대 교수 65% “의료진 소진 심각…진료일정 조정해야”

8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 돌입…예상 시총 3조 안팎

9‘계속되는 서민 고통’…카드론 잔액 40조원 육박

실시간 뉴스

1GS25 “전체 탄산음료 매출 절반 이상이 ‘제로’”

2에스트라, 태국 시장 공식 진출…글로벌 공략 가속화

3‘십원빵’은 안 되고…토뱅 ‘나만의 지폐’는 되는 이유

4‘폭염·폭우’ 글로벌 기후변화에 ‘지수형 보험’ 주목

5‘사건·사고’에 대세 된 가상자산 보험, 국내는 언제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