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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올해 매출 목표 4조 5600억원”

고부가가치 시장 공략·글로벌 유통망 다변화 추진
지난해 연간 매출 4조410억원·영업익 3883억원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금호타이어는 2023년 4분기 및 연간 잠정 실적과 함께 2024년 경영 목표를 30일 발표했다.

금호타이어의 지난해 4분기 잠정 실적은 매출액 1조 605억 원, 영업이익 1495억 원(영업이익률 14.1%)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8%, 영업이익은 710.6% 증가한 것이다.

지난해 금호타이어는 베트남 공장 증설을 통해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미국·유럽 등 선진 시장 매출을 끌어올렸다. 또한 판매 가격 관리를 통한 안정적 수익 구조 창출, 유통채널 다변화, 물류 인프라 확대 등을 통해 연간 매출 4조 410억 원, 영업이익 3883억 원(영업이익률 9.6%)을 기록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개선됐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사업 목표를 매출 4조 5600억 원으로 잡고 창립 이래 최대 실적 경신 정조준에 나선다. 2022년 흑자 전환에 성공해 경영 정상화 기반을 마련한 금호타이어는 올해 수익성 중심의 고부가가치 시장 공략 및 글로벌 유통망 다변화 추진, 국내외 완성차업체 공급 물량 확대, 프리미엄 제품 출시 등을 통해 매출 증대 및 재무 건전성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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