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OOP,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자선행사 숲트리머’s 플리마켓 18일 개최

18일 오후 2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SOOP이 아동 및 청소년 의료비 지원을 위한 플리마켓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SOOP]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SOOP이 아동 및 청소년 의료비 지원을 위한 플리마켓 행사를 진행한다.

SOOP은 18일 서울숲 ‘언더스탠드 에비뉴’와 SOOP의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에서 제4회 숲트리머’s 플리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해온 플리마켓은 스트리머들이 본인의 애장품을 판매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돕는 자선행사로, 행사의 수익금 전액은 '경기지사 사랑의 열매'에 기부돼 아동, 청소년 의료비 지원사업으로 활용된다.

이번 플리마켓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며, 오프라인에서는 30명의 스트리머가, 온라인에서는 20명의 버추얼 스트리머가 참가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는 18일 오후 2시부터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스트리머들의 개인 애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 부스’와 페이스페인팅, 타로점과 같은 스트리머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재능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스트리머 ‘단아냥’의 진행으로, 참여 스트리머들의 소감 인터뷰와 기부식, 유저 소통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현장을 찾은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이벤트 부스’와 굿즈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굿즈존 부스’, 다양한 후원사 제품을 만날 수 있는 ‘후원사 부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SOOP의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에서는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만든 굿즈가 판매될 예정이며, 스트리머들과 유저들이 함께하는 미니 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아프리카TV 시즈널 공식 방송국’과 참여 스트리머들의 방송국에서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어스(INUSTH), 링티, 아임닭 등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숲트리머’s 플리마켓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시즈널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OOP은 플리마켓 자선행사와 더불어 온∙오프라인을 통해 실종아동찾기, 결식 아동 생필품 전달 등 다양한 형태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OOP은 앞으로도 스트리머·유저들과 함께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테슬라 방전에 40도 폭염 속 20개월 아기 갇혀…“외부서 열리지 않았다”

2서울 아파트 1채, 지방 아파트 3채보다 더 비싸

3“의사 선생님, 삶이 너무 덧없습니다”…나는 이렇게 답했다

4‘대박 행진’ 게임 ‘나혼렙’으로 본 IP 확장성

5하이브의 큰 그림…아티스트 대신 ‘스토리 IP’에 집중

6IP 확장의 힘…‘美 상장’ 마지막 퍼즐 맞춘 네이버웹툰

71125회 로또 1등 ‘6·14·25·33·40·44’

8범의료계 특위 첫 회의…의정협의 참여 가능성 대두

97주 이어진 주유소 기름값 하락세…다음주 상승세로 변하나

실시간 뉴스

1테슬라 방전에 40도 폭염 속 20개월 아기 갇혀…“외부서 열리지 않았다”

2서울 아파트 1채, 지방 아파트 3채보다 더 비싸

3“의사 선생님, 삶이 너무 덧없습니다”…나는 이렇게 답했다

4‘대박 행진’ 게임 ‘나혼렙’으로 본 IP 확장성

5하이브의 큰 그림…아티스트 대신 ‘스토리 IP’에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