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브랜드별 각자 법인 통합한다
창고43·큰맘할매순대국·슈퍼두퍼 등 자회사 합병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bhc그룹은 오는 9월부터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bhc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법인 통합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bhc가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하는 주된 목적은 그룹 내 브랜드 간의 경영 효율화와 역량 집중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이다.
bhc는 2013년 bhc치킨 독자 운영 체계를 갖춘 후 2014년 창고43, 2016년 큰맘할매순대국, 2021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해 국내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bhc는 신규 브랜드 런칭 및 인수합병 과정에서 별도 자회사 체제로 운영하며 빠르게 외형을 키워왔다. 하지만 동일, 유사한 업무를 사업부별로 진행하게 되는 다소 비효율적인 면도 있었다.
특히 브랜드별로 법인이 달라 법률 문제나 계약 체결, 서류관리나 직인, 인장 관리 등 행정적 불편함이 많았다. 창고43이나 큰맘할매순대국 등은 해당 업종의 선두주자임에도 법인명 인지도가 낮아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인지도가 높은 bhc 브랜드로 법인명을 통합해 각 브랜드 간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가맹점이나 파트너사들과의 거래 신뢰도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직·간접적인 거래 비용 개선에도 큰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bhc 측은 기대하고 있다. 다만 이번 법인 통합에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미국 아웃백 본사와의 계약 관계에 따라 제외된다.
bhc 관계자는 “이번 통합으로 브랜드별 중복 거래하고 있는 파트너사들이 앞으로는 각 브랜드별로 별도 계약을 하지 않아도 된다. 각 브랜드별 다소 상이한 정책으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혼선을 원천적으로 제거하게 됐다”면서 “브랜드별 유사, 동일한 업무를 이중 삼중으로 하지 않아 불필요한 업무들이 상당 부분 개선되는 큰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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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가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하는 주된 목적은 그룹 내 브랜드 간의 경영 효율화와 역량 집중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이다.
bhc는 2013년 bhc치킨 독자 운영 체계를 갖춘 후 2014년 창고43, 2016년 큰맘할매순대국, 2021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해 국내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bhc는 신규 브랜드 런칭 및 인수합병 과정에서 별도 자회사 체제로 운영하며 빠르게 외형을 키워왔다. 하지만 동일, 유사한 업무를 사업부별로 진행하게 되는 다소 비효율적인 면도 있었다.
특히 브랜드별로 법인이 달라 법률 문제나 계약 체결, 서류관리나 직인, 인장 관리 등 행정적 불편함이 많았다. 창고43이나 큰맘할매순대국 등은 해당 업종의 선두주자임에도 법인명 인지도가 낮아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인지도가 높은 bhc 브랜드로 법인명을 통합해 각 브랜드 간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가맹점이나 파트너사들과의 거래 신뢰도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직·간접적인 거래 비용 개선에도 큰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bhc 측은 기대하고 있다. 다만 이번 법인 통합에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미국 아웃백 본사와의 계약 관계에 따라 제외된다.
bhc 관계자는 “이번 통합으로 브랜드별 중복 거래하고 있는 파트너사들이 앞으로는 각 브랜드별로 별도 계약을 하지 않아도 된다. 각 브랜드별 다소 상이한 정책으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혼선을 원천적으로 제거하게 됐다”면서 “브랜드별 유사, 동일한 업무를 이중 삼중으로 하지 않아 불필요한 업무들이 상당 부분 개선되는 큰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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