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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지엘리트,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MOU 체결

윌비플레이 주요 고객 성향에 맞춰 협력 결정
스포츠 굿즈 등 윌비플레이 제품 우선 판매…IP사업 확대 가속화

최준호 형지엘리트 부회장(우)과 하대웅 최고운영책임자(COO) (좌)이 지난 13일 ‘윌비플레이’ 브랜드 사업 및 온라인 유통 등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형지엘리트]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는 지난 13일 한정판 거래 플랫폼인 ‘크림(KREAM)’과 ‘윌비플레이’ 브랜드 사업 및 온라인 유통 등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야구, 축구,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굿즈 상품을 선보이며,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윌비플레이’의 제품들을 크림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크림은 한정판 의류 및 잡화를 거래할 수 있도록 중개하는 플랫폼이다. 형지엘리트는 스포츠 굿즈 등 IP 상품의 주요 고객층의 이용 성향을 반영해 더 많은 고객들이 윌비플레이 상품을 쉽고 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크림과의 협력을 결정하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윌비플레이는 크림을 통해 우선적으로 상품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윌비플레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접점을 높이기 위한 활동들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스포츠 상품화 등 IP 관련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취향과 쇼핑 패턴 등을 고려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인 크림과의 협력을 결정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윌비플레이의 제품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취향과 의견 등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진행하며 경쟁력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겠다”고 밝혔다.

한편, 형지엘리트는 프로야구단 SSG랜더스, 한화이글스에 굿즈를 공급하고 있으며,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 ‘뭉쳐야 찬다’ 새 시즌에도 굿즈를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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