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홈플랫폼 ‘홈닉2.0’ 공개…전국 주거단지로 확대
아파트케어·입주민 공동구매 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 강화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홈플랫폼 ‘홈닉’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홈닉2.0’을 새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홈닉은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와 함께 문화생활, 건강 관리 등 주거 생활과 관련한 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앱) 하나로 이용할 수 있는 홈 플랫폼이다. 지난해 8월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베일리에 처음 적용했다. 이후 주거단지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해 현재 3만3000여가구에서 활용하고 있다.
홈닉2.0에는 신규 단지 입주 시 발생한 하자 처리, 노후 주거단지 가구에 필요한 수리·교체 등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하는 ‘아파트케어’ 서비스가 추가된다. 오는 10월부터 서울 서초구의 일부 아파트 단지부터 우선 제공하고 다른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동구매 서비스도 제공한다. 입주민과 주변 상권에서 직접 제안하는 형태의 공동구매를 비롯해 아파트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세대 보수에 필요한 자재, 부품 등을 적기에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삼성전자, 미래에셋 등 30여개 제휴사가 제공하는 특가 제안과 패키지 판매 등 다양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 ‘홈니커스 클럽’도 추가됐다. 스마트홈 기능에는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인식해 집안 곳곳의 가전과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브랜드와 상관없이 홈닉 앱 하나로 자동 제어할 수 있는 ‘매터’(Matter) 기술이 더해졌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단지별 특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최적화 서비스로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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