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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코리아, ‘XC40 블랙 에디션’ 출시…97대 온라인 한정 판매

볼보 XC40 블랙 에디션. [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컴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C40 블랙 에디션’을 97대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판매는 내달 15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볼보 XC40은 지난 2017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브랜드 최초의 컴팩트 SUV다. 지난 2018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바 있다. 아울러 유럽 시장에서 2020년부터 4년 연속으로 프리미엄 컴팩트 SUV 판매 1위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XC40 블랙 에디션은 올해 2월 글로벌에서 세계 최초 공개된 한정판 모델로 블랙 에디션만의 강렬한 디테일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오닉스 블랙(Onyx Black) 단일 컬러로 판매된다. 전면부 아이언 마크 로고, 후면부 레터링에는 크롬 대신 블랙 장식이 적용됐다. 20인치 5-스포크 하이그로시 휠에도 블랙 컬러가 적용됐다.

실내에는 기존의 드리프트 우드 소재 대신 커팅 엣지 알루미늄 데코가 적용됐고, 크리스탈 기어노브 대신 가죽 소재의 블랙 기어노브가 탑재됐다. 시트 역시 블랙 에디션에 어울리는 차콜 컬러의 시트가 적용됐다.

XC40 블랙 에디션은 최상위 트림인 울트라(Ultra) 트림을 기반으로 한다. 엔트리급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볼보의 최첨단 안전 기술과 프리미엄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아울러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티맵 모빌리티가 함께 업계 최초로 개발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XC40 블랙 에디션은 강렬하고 색다른 감성을 선사하는 한정판 모델로, 볼보자동차 97년의 안전 역사를 담은 특별한 SUV를 97대 한정 출시하게 됐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스웨디시 럭셔리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는 XC40 블랙 에디션을 출고 대기 없이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XC40 블랙 에디션의 판매가는 5615만원이다. 내달 15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해 선착순 판매를 시작해 계약 순서대로 순차 출고될 예정이다. 이날부터 오는 10월 30일까지 서울 대치, 용산, 동대문 등 주요 9곳의 볼보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특별 전시를 통해 XC40 블랙 에디션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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