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볼보코리아,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 1위

[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 리서치 전문 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국산과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진행한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38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서비스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 대비 52점이 높은 856점을 기록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해당 부문에서 작년까지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 및 공동 1위에 오르는 등 꾸준한 성과를 보인 끝에 올해 브랜드 최초로 단독 1위를 달성했다. 

아울러 최근 1년 이내 새 차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도 작년에 이어 유럽 브랜드 1위에 등극해 판매와 AS 전반에 걸쳐 모두 높은 고객 만족을 입증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보다 차별화되고 실질적인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서비스 만족도 1등 브랜드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두산 사업구조 재편안, 금융당국 승인...주총 표결은 내달 12일

2‘EV9’ 매력 모두 품은 ‘EV9 GT’...기아, 美서 최초 공개

3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4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5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6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7北, '파병 대가'로 러시아서 '석유 100만 배럴' 이상 받았다

8지라시에 총 맞은 알테오젠 '급락'…김범수 처남은 저가 매수 나서

9 대통령실 "추경, 논의도 검토도 결정한 바도 없었다"

실시간 뉴스

1두산 사업구조 재편안, 금융당국 승인...주총 표결은 내달 12일

2‘EV9’ 매력 모두 품은 ‘EV9 GT’...기아, 美서 최초 공개

3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4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5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