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볼보코리아,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 1위

[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 리서치 전문 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국산과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진행한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38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서비스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 대비 52점이 높은 865점을 기록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해당 부문에서 작년까지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 및 공동 1위에 오르는 등 꾸준한 성과를 보인 끝에 올해 브랜드 최초로 단독 1위를 달성했다. 

아울러 최근 1년 이내 새 차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도 작년에 이어 유럽 브랜드 1위에 등극해 판매와 AS 전반에 걸쳐 모두 높은 고객 만족을 입증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보다 차별화되고 실질적인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서비스 만족도 1등 브랜드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신한은행, ‘테크올나잇’ 개최…IT개발자 50명 모여 기술교류

2서유석 금투협회장 “WGBI 편입 환영…국내 기업 자금조달 여건 개선 기대”

3‘89년생 CEO’ 나왔다…토스증권, 신임 대표에 김규빈 제품총괄 선임

4‘부천아테라자이’ 1순위 최고 13.14대 1 청약 기록

5"해외 직구 아이섀도 제품서 발암물질 20배"

6부담없이 즐긴다...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미니 출시

7리스폰스, 한국 총판 (주)타임앤퓨처 설립으로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 확장

8수업 중 괴성 지르고 교사 모욕 후 SNS 게재…추락한 교권

9hy 쿠퍼스, 누적 판매 10억개 돌파

실시간 뉴스

1신한은행, ‘테크올나잇’ 개최…IT개발자 50명 모여 기술교류

2서유석 금투협회장 “WGBI 편입 환영…국내 기업 자금조달 여건 개선 기대”

3‘89년생 CEO’ 나왔다…토스증권, 신임 대표에 김규빈 제품총괄 선임

4‘부천아테라자이’ 1순위 최고 13.14대 1 청약 기록

5"해외 직구 아이섀도 제품서 발암물질 20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