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경북사과, 서울광장에서 만나요
서울광장에서 11. 4.~6.까지 경북 14개 시군 명품사과 홍보
경북사과 명품관, 과수 통합브랜드 ‘데일리관’, 할인 판매 등
명품 경북사과의 매력을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는 행사가 서울시청 앞에서 열린다. 경북도는 11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광장에서 '2024 경북사과 홍보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1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아이조아 경북 꼭지사과'라는 주제로 열리며, 경북도와 사과 주산지 14개 시·군협의회가 함께 한다. 행사기간에는 경북 사과주산지 14개 시군의 대표 품종과 신품종 등을 전시한 '경북 사과 명품관'과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품목으로 개발한 경북 과수 통합브랜드 '데일리관'을 운영한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은 꼭지사과를 직접 맛보고 시중가 보다 25%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행사장에서는 버스킹 공연, 사과주산지 14개 시군 홍보·시식 부스 등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장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들은 온라인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에서 3kg짜리 사과를 특별할인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경상북도가 보증하는 새콤달콤하고 맛있는 경북 사과를 많이 사랑해달라. 앞으로도 경상북도가 대한민국 사과 산업을 주도하고, 세계와 경쟁할 수 있는 명품 사과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해 1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아이조아 경북 꼭지사과'라는 주제로 열리며, 경북도와 사과 주산지 14개 시·군협의회가 함께 한다. 행사기간에는 경북 사과주산지 14개 시군의 대표 품종과 신품종 등을 전시한 '경북 사과 명품관'과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품목으로 개발한 경북 과수 통합브랜드 '데일리관'을 운영한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은 꼭지사과를 직접 맛보고 시중가 보다 25%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행사장에서는 버스킹 공연, 사과주산지 14개 시군 홍보·시식 부스 등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장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들은 온라인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에서 3kg짜리 사과를 특별할인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경상북도가 보증하는 새콤달콤하고 맛있는 경북 사과를 많이 사랑해달라. 앞으로도 경상북도가 대한민국 사과 산업을 주도하고, 세계와 경쟁할 수 있는 명품 사과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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