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경북 우수농산물 9곳 추가 인증..."Good & Best를 확인하세요"
- 경북 우수농산물, 도지사가 품질과 안전성 공식 인증
표준규격 등급 상품 이상, 잔류농약 등 안전성 기준 준수

경북도 지정 우수농산물은 경북에서 생산·가공되고, 표준규격 등급이 상품 이상이며, 잔류농약 등 안전성 기준을 준수한 농산물 및 가공품으로, 도지사가 품질과 안전성을 공식 인증한다. 인증을 받으려면 연간 매출 5억 원 이상과 일정 수준의 품질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명품화 육성 사업은 경북우수농산물 상표사용자로 지정된 후 1년 이상 경과하고 연간 매출액이 10억 원 이상 업체 중 발전 가능성이 높고 경북을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업체가 선정된다.
이번에 추가 지정된 우수농산물 상표사용자는 서한식품, 죽장연, 정담두부집, 풍기인삼제조창, 외서농업협동조합, 상주시농협쌀조공, 경산둥지과수, 청도원감, 초산정이며, 명품화육성사업 대상자는 안동제비원전통식품, 풍기인삼공사이다.
이들 업체에는 브랜드 개발, 마케팅 등에 사용할 사업비 지원과 더불어 경북도 우수농산물 구매 가이드 수록, 경북도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 우수농산물 인증 상품 특별관 입점 등의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 1997년부터 우수농산물 인증제도를 도입해, 현재까지 61개 품목군 174개 업체를 지정하고 있다. 박찬국 경북도 농식품유통과장은 "경북도 인증 농산물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다는 소비자 신뢰 증진을 위해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마흔 전에 10억"...신혼여행 첫날밤 숨진 19세 신부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마켓인
이데일리
"걸리면 혼난다" 수지 '루머'에 대표 발끈..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 "토론 통해 檢개혁안 마련하라"…여권, '실질논쟁' 이뤄질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서울회생법원, 양재 ‘캠코양재타워’ 임차 이전 추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퀀타매트릭스, 국내 최초 美정부 200억 지원과제 뚫었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